본문 바로가기

이유식식단표

중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엑셀파일첨부)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 16년 7월에 시작한 완모아기 중기2 이유식식단표 올려보아요!

 

벌써 4번째 이유식 식단표 작성이네요! 7월을 앞두고 중기이유식 두번째 식단표를 짜보았습니다. 중기이유식1에서 처음으로 하루에 두번씩 이유식에 간식까지 하루 세번씩 하는게 버거웠지만 확실히 초기이유식때보다는 이유식 시간에 익숙해진 아가의 모습에 이제는 차차 적응해아가도 저도 적응해 가고 있답니다.

 

다른 아가들 먹는양을 자꾸 비교해보고 우리아가가 조금은 덜 먹는거 같을때는걱정도 했다가 또 잘 먹어주는날에는 무지 뿌듯하고 모유만 먹던 완모아가가 이유식과 간식을 많이 먹으면서 변 양상도 달라지는 아가의 모습에 신기하기도 하고 하루하루 잼있는 육아를 즐기는 중이랍니다. 


하루 일과가 이제는 만들고 먹이고 씻기고의 반복이지만 아가 맛있게 먹는 모습만 봐도 진짜 안먹어도 배부르다는 말을 실감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 이번 7월 한달 중기이유식2 식단은 아래와 같이 작성하였네요!

 

※ 이유식 식단표 엑셀파일 다운로드 : 중기2이유식식단표.xlsx

 

▲ 완모아기 중기이유식2 식단표 필요하신분 다운받으셔서 활용해주세요!

 

중기이유식 두번째달인 7월은 후기 이유식이 들어가기 전 연습단계로 중기1 보다는 조금더 되직하게 덩어리감있게 만들어서 후기 이유식전 연습을 하는 시간으로 생각하며 만들 예정이고 지금까지 먹어보지 못한 재료 역시 고루고루 넣어서 아가가 잘 받아들일수 있을지 테스트 해보는 시간을 갖을 생각입니다.


중기때 먹일수 있는 재료들과 7월에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들로 최대한 골고루 영양가 있게 식단표를 짜봤는데 우리 아가가 지금까지 처럼 알러지 반응 없이 잘 먹어주기를 이번달에도 바래봅니다. 달걀이나 복숭아 치즈 같은 재료는 알러지반응에 더욱더 신경 써야 하는 재료이지만 저와 남편이 특별한 음식 알러지가 없기 때문에  우리 아가도 분명 잘 소화해 낼꺼라 믿습니다.

 

혹시 알러지 반응이 있는 아가들은 제 식단표에서 빼야할 부분들은 빼고 알러지 반응 없는 대체 재료들로 활용해서 식단표를 변경해주세요!

 

7월 중기이유식2 역시 꼼꼼히 레시피를 정리 해볼 생각이랍니다. 그날그날 아가의 반응이 어땠는지 기록해볼 예정이니 지금 저와 같이 이유식 하고 계시는 맘들 함께 공유해주시고 우리 아가와 비슷한 또래의 아가들은 어떻게 이유식을 하고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너무 좋을거 같네요! 소통해요!

 

이유식 만드시는 육아맘들 다시한번 화이팅이에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다른 이유식 식단표!

2016/08/09 - 초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0 - 초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2 - 중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5 - 후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2016/09/06 - 후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