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식식단표

중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엑셀파일첨부)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 16년 6월에 시작한 완모아기 중기1 이유식식단표 올려보아요!

 

초기 이유식 처음 준비하면서 괜히 떨리고 걱정되던게 엊그제 같은데 초기이유식을 두달과정으로 끝내고 6월달부터 중기이유식으로 들어갔네요! 초기때 하루 한번 먹는 이유식도 먹을때마다 전쟁아닌 전쟁을 치르면서 먹이고 있는데 과연 우리 아가가 하루에 두번씩 먹는걸 소화해 낼수 있을지 걱정부터 앞섰네요!

 

저희 아가는 완모아기인데 정말 모유는 너무 잘먹어서 이유식 역시 그렇겠지 했는데 이유식은 또 다르더라구요! 완전 거부는 없었지만 그래도 몇입 먹고는 도리도리! 숟가락 밑으로 던져 버리고! 입에 있는거 안삼키고 뱉어 버릴때도 있고! 나름 열심히 매일매일 아침마다 가장 신선하게 이유식을 만들어서 주는데 역시 이유식은 간이 되지 않아 그런지 힘들어 할때가 많더라고요!


그래도 두달 동안 이유식을 진행하면서 나름 아가의 성향을 파악했답니다. 우리아가는 배.단호박.고구마 등 달달한 재료가 함께 있을때 확실히 잘 먹더라고요! 중기때는 중기때 먹어볼수 있는 새로운 재료와 우리아가가 좋아했던 재료들을 많이 섞어서 조금 더 아가가 잘 먹을수 있게 보다 맛있는 이유식을 만들어보려고 남편과 새벽까지 머리 맞대고 열심히 6월 중기이유식 식단표를 짜봤답니다.


 

※ 이유식 식단표 엑셀파일 다운로드 : 중기1이유식식단표.xlsx


 특히 간식은 이유식에서 먹을수 없는 달달한 과일류를 많이 먹이면서 이유식 먹는 재미를 붙히게 해보려고 간식 식단표도 꼼꼼히 짰답니다.이유식을 먹는거는 약을 먹는것이 아닌 재미있고 맛있는 식사시간이라는걸 중기이유식을 하면서 인식시켜주는게 이번 6월달 목표랍니다!


저희 아가 중기이유식 식단표 보시고 다른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중기이유식은 죽의 형태로 시작해야하는데 완모아기라 이유식 시작이 느려서 그런지 아직도 농도가 진한 미음의 형태를 먹고 있는데 갑자기 죽 형태로 변해서 아가가 소화를 잘 시킬수 있을지 너무 걱정이되지만 아가 상태를 봐가면서 사랑으로 더 열심히 중기이유식을 진행하였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다른 이유식 식단표!

2016/08/09 - 초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0 - 초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2 - 중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5 - 후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2016/09/06 - 후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