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식식단표

후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엑셀파일첨부)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 16년 8월에 시작한 완모아기 후기1 이유식식단표 올려보아요!

 

16년 8월 1일 드디어 후기이유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초기 이유식 준비할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후기이유식! 식단표를 짜게 되고 다행히 알러지 반응없이 잘 먹어준 우리 아가한테도 너무 고맙고  중기이유식까지 매일매일 아가 이유식 만드는데 노력한 내 자신한테도 뿌듯하고 여러가지 생각이 드네요!

 

초기,중기는 매일매일 냄비이유식으로 해왔지만 후기때부터는 하루 3끼 먹으면서 정말 밥다운 밥을 먹기 위한 준비 과정의 시간이므로 냄비이유식에서 밥솥이유식으로 바꾸게 되었네요! 3끼 3가지 다른메뉴로 아침,점심,저녁 챙겨줘야하니 일도많고 시간도 부족하고 하루종일 이유식만 하다 아가 돌보는데 소홀해질꺼 같아 조금은 편하고 조금은 간단한 방법을 쓰기로 했답니다.


6일 먹을 이유식 재료들을 미리 손질해서 냉동보관을 해놓고 먹일때마다 그때그때 밥솥을 돌려서 먹이는 방법으로  후기이유식을 진행하려고합니다. 냉동보관을 너무 오래하는것도 좋지 않을거 같아서 딱 6일치씩 먹는걸로 결정! 주말에 남편찬스로 미리미리 재료 손질하고  평일에 먹일때 얼려놓은 큐브만 밥솥에 쏙쏙!! 초기 중기때는 재료 냉동보관의 비율이 거의 없었는데 후기와 완료기는 냉동 보관방법을 쓰고 그대신 일주일동안 먹는 재료를 좀 더 다양하게  먹여보려고합니다.

 

다른 잘 먹는 아가들에 비하면 우리아가는 중기이유식의 양도 그리 많지 않은데 후기이유식 세끼를 다 소화해 낼수 있을지가 가장 걱정이네요! 밥솥에 알알이쏙에 주걱에 후기이유식 준비하는게 초기 이유식 준비하는것같은 기분이 들어 새로운 소꿉놀이 하는것 같고 조금은 설레면서도 걱정되면서 이런저런 생각이 드네요!


후기때 역시 지금껏 먹어보지 못한 재료를 하나씩 추가해 줄 예정이며 지금껏 먹었던 재료들을 조금 더 덩어리감 있게 후기다운 이유식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후기이유식 두달동안도 알러지 반응없이 잘 먹어주길 바래봅니다. 후기 이유식 식단표도 열심히 짜 보았네요! 미리미리 한달 식단표를 짜놓으면 한달은 수월하게 이유식 진행할수 있어서 매달 만들게 되네요!

 

※ 이번 8월 한달 후기이유식 식단은 아래와 같이 작성하였네요! ※

 

 

※ 이유식 식단표 엑셀파일 다운로드 : 후기1이유식식단표.xlsx

 

★ 이번 후기이유식 식단표는 내용이 많아서 작은 이미지로는 내용이 안보이실꺼에요! 엑셀파일 또는 이미지 클릭하셔서 원본보기로 봐주세요!

 

★ A4지 한장으로 프린트해서 사용하실경우 비율을 66%로 잡아주세요! 후기이유식 식단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엑셀파일로 정리해놨으니 필요하신분들은 다운받으세요!

 

육아에 이유식에 집안일에 매일매일 시간에 쫒기고  바쁘게 지내지만 엄마가 해준 이유식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잘 노는 우리아가 보면서  힘든것도 다 잊고 또 열심히 달려볼까합니다! 무더위로 이유식 만들기 더 힘들어지는 요즘이지만 제 글 보면서 이유식 준비하시는 모든 엄마들 화이팅입니다!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다른 이유식 식단표!

2016/08/09 - 초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0 - 초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2 - 중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5 - 중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2016/09/06 - 후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