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식식단표

후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엑셀파일첨부)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 16년 9월에 시작한 완모아기 후기2 이유식식단표 올려보아요!

 

드디어 이유식의 마지막인 후기이유식2단계 식단표를 짰답니다!

 

혹시나 내가 만든 음식을 먹고 이 작은 아가가 탈이라도 나진 않을까 알러지 반응은 있지 않을까 조심조심하면서 만들고 먹였던 시간이 벌써 6개월차를 향해 가네요! 이제는 아가도 밥 먹는게 무엇인지 알게 된거 같고 저 또한 아가 밥은 이제 제법 만들줄 알게 되는 초보맘에서 살짝 벗어나는 단계인거 같아요! 후기 마지막을 달려 오면서 생각이 드는건 아가들은 맛을 잘 모르니 대충해도 되겠지라는 생각은 절때 노노 진짜 어른 입 보다 더 예민하고 더 맛을 잘 아는게 아가 인거 같아요 지금 생각해보면 초기 중기초에 잘 안먹을때도 있었는데 왜 그랬을까 보면 맛이 없어 안먹었던거 같아요! 희안하게 나랑 남편이 맛을 보고 아 이건 진짜 맛없다 했던거는 아가도 딱 잘 안먹고 어 이건 달달하고 맛이 있네 했던거는 아가도 기분 좋게 먹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아가도 똑같은거 계속 주면 지겨워하고 간식이랑 다양하게 달달하고 맛난거랑 함께 주면 잘 먹고 혹시나 이유식 초중반인데 아가가 많이 먹지 안는다면  육수를 사용하시고 냄비 이유식 보다는 밥솥 이유식이 맛이 좋아서 아가가 확실히 잘 먹는걸 느꼈네요!


지금 다시 돌아가라면 초기 빼고 중기 이유식 부터는 냄비 이유식보다는 밥솥 이유식이 잘 먹는걸 느낄수 있어서 밥솥이유식을 추천드려요! 다양하게 과일이랑 보리차 자주 함께 먹이는거 추천드려요!초록야채와 함께 할때는 고구마 단호박 등 달달한 재료를 함께 넣어 주면 입짧은 아가도 확실히 잘 먹게 되는거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냄비 이유식을 고집했는데 힘들지 않고 밥맛도 좋은 밥솥이유식을 추천 드리고 후기부터 한것이 후회스러울 정도네요! 마지막 이유식 정리하면서 이번에는 마침 추석연휴가 함께 있어서 추석때 쓰일 재료를 우리 아가한테도 함께 먹이기로 해서 밤 대추 단감 배 사과 등 추석재료를 이용한 이유식을 준비 했네요! 건강하면서도 달달한 재료들 이용해서 맛있는 마지막 후기 2 이유식 만들 예정입니다! 우리아가 맛있게 마지막까지 마지막 후기 이유식 잘 먹어주길 바래봅니다!

 

 

※ 이유식 식단표 엑셀파일 다운로드 :  후기2이유식식단표.xlsx

 

후기2이유식 식단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엑셀파일로 정리해놨으니 필요하신분들은 다운받으세요! 번 후기2이유식 식단표도 내용이 많아서 작은 이미지로는 내용이 안보이실꺼에요! 엑셀파일 또는 이미지 클릭하셔서 원본보기로 봐주세요!


A4지 한장으로 프린트해서 사용하실경우 비율을 66%로 잡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초기부터 후기까지 매달 함께 아가를 위해 식단표 짜주고 나보다 우리아가 식사에 더 관심갖고 재료 손질부터 먹이기까지 항상 옆에서 도와주고 함께 해주는 남편이 있어 지금까지 아무문제 없이 바쁜 육아속에서도 이유식 꼬박꼬박 직접 만들어 먹일수 있었답니다! 이 글을 통해 다시한번 남편님에게 무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다른 이유식 식단표!

2016/08/09 - 초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0 - 초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2 - 중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5 - 중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2016/09/06 - 후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