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식식단표

초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엑셀파일첨부)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 16년 5월에 시작한 완모아기 초기2 이유식식단표 올려보아요!

 

4월 한달동안 우리아가 초기1 이유식을 열심히 먹었고! 5월 한달동안 초기2 이유식까지 해서 초기 이유식 끝내보려합니다.

 

▶ 초기- 4.5개월/ 중기- 6.7개월/ 후기-8.9개월 /완료기-12개월이후! 이렇게 두달씩 계획을 잡고 아기 이유식 식단표를 짤 계획입니다! 이번에는 그 두번째인 5월 초기2 이유식식단표를 정리해서 공유하네요!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받으세요!


저희 아가는 완모아기라서 처음 이유식을 접한 초기1에서부터 항상 소고기에 쌀 베이스로 야채 하나씩 추가했답니다. 초기에 먹을수 있는 야채는 대략적으로 브로콜리,양배추,애호박,감자,청경채,단호박,오이,고구마,콜리플라워,비타민 등인데요!


첫째달에 접하지 않았던 채소 오이,고구마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먹어보았던 야채 초기2에서는 야채2가지 추가로 진행을 해보려고합니다. 소고기와 고구마가 궁합이 맞지 않은 음식이라 고민하시는분들이 있으실텐데 저 또한 그랬답니다. 섬유질이 많은 호박고구마 보다는 섬유질이 적은 밤고구마로 이유식을 만들면 아가에게 부담이 덜 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이유식 식단표 엑셀파일 다운로드 : 초기2이유식식단표.xlsx

 

우선 남편과 식단표를 짜며 상의해본 결과 우리가 평소에 잘 먹고 나중에 아기가 커서도 자주 접하는 채소 위주로 먹이자였습니다. 콜리플라워나 비타민같은 채소는 솔직히 우리가 평상시에 잘 먹지 않는 채소라서 우리 아가에게는 평생 자주 먹을 야채를 위주로 먹이자로 결정하였습니다.


혹시 저희 식단표를 활용하시는데 다른 채소를 먹이고 싶다 싶으시면 저희 이유식 레시피에 채소만 바꿔서 추가해서 먹이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초기2에서는 간식을 추가해보기로 하였답니다. 저희 아가는 12일에 태어나서 5월12일이 7개월이기때문에 7개월부터 간식을 함께 추가해보았습니다. 과일을 한번도 접해보지 않은 우리아가는 간식으로 과일 퓨레와 쌀과자를 먹여보기로 결정했네요!

 

채소 2가지에 간식까지 하려면 엄마로써 힘들기는하지만 우리아가가 다양한 음식을 접해보고 맛있게 한입이라도 먹어준다면 너무나 행복할거 같습니다! 저희아가는 모유를 엄청 좋아하고 잘 먹는 건강한 아가라서 평균보다 몸무게도 키도 크답니다. 그래서 예상은 이유식도 당연히 잘먹겠지 했는데 생각보다는 적은양을 먹어서 조금 힘빠질때도 있었고 짜증내는 아가를 억지로 먹여야하나 한번씩 생각에 잠기곤 했었는데요! 이유식은 먹기싫은 약을 먹는일이 아니라고 이야기해주며 먹고싶을때 기분좋은 만큼만 먹이고 있습니다.

 

초기1 이유식을 할떄는 10숟가락~20숟가락 정도밖에 안먹어서 혹시나 영양분 보충이 덜 되진 않을까 살짝 걱정이 되지만 차츰 분명 양은 늘꺼고 좋아질꺼라 저는 믿고 오늘도 열심히 이유식을 만듭니다.

 

혹시 저처럼 매일 열심히 이유식을 만들지만 아가가 많이 먹지 못해 속상하신분들이 계시다면 우리 다같이 화이팅해요! 우리아가들이 많이 먹는 그날까지 사랑 듬뿍 담아 이유식 만들어 보아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다른 이유식 식단표!

2016/08/09 - 초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0 - 중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2 - 중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2016/08/15 - 후기이유식 식단표 공유해요!

2016/09/06 - 후기이유식 2단계 식단표 공유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