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과출산

분당제일여성병원 자연분만 생생 순산후기 3탄 마지막!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 3탄 내용은 출산후 분당제일여성병원 1인실 후기를 남겨볼께요!


가족분만실 들어간지 2시간30분만에 우리 아가 만나고 회음부 후처치하고 1시간정도 누워 있으라고 해서 이렇게 빨리 아가 낳을지 모르고 부모님한테 전화도 못하고 아가 낳고 전화했네요! 친정식구 시댁식구 모두 놀랐더랬죠 저도 이게 진통이 맞나 확인하러 갔는데 오전중에 아기까지 다 낳아버렸으니 그렇게 전화통화를 끝내고 누워있는데 그때부터 긴장이 풀리더니 머리가 어질어질 간호사님께 여쭤보니 무통주사땜에 그럴꺼라고 푹 쉬면 괜찮다는 말씀! 그렇게 한시간이 지나고 3층 분만장에서 휠체어를 타고 4층 입원실로 옮겨졌답니다. 여기서 입원실 잡을때 팁 하나 알려드릴께요! 분당제일여성병원은 인기있는 병원이라 운이 나쁘면 1인실이 꽉차서 다인실을 잠깐 이용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아침에 마지막 진료 받고 분만실로 이동하기전 남편이 입원수속을 미리 했답니다.


저는 아기낳고 남편과 푹쉴수 있는 1인실로 원했고 식사는 급여와 비급여가 있는데 병원밥이 아무리 비급여라해도 거기서 거기일거 같고 뭐 먹고싶은거 있음 사가지고 와서 먹거나 선물도 들어올꺼 같아서 미리 남편한테 급여식으로 설정하라고 했어요! 급여식이라고해서 그렇게 못먹을정도 절때 아니고 저는 남편이랑 반반 나눠먹으며 이정도는 양호하네였답니다.

 

비급여 반찬을 보진 못했지만 다른 후기글들도 보고 제 생각도 그래서 급여식으로 선택한건 잘 한거 같아요! 그돈으로 내가 먹고 싶은거 사와서 먹는게 더더 좋아요!


★ 최근들은 소식은 입원실을 확장해서 1인실 잡기는 더 편해졌다고 하더라구요!

 

원래는 그러면 안되지만 저는 아가 낳고 첫째날 저녁 남편이 햄버거와 콜라를 사와서 냠냠 했더랬지요~ㅎ 외국에서는 애낳아도 병원에서 햄버거 주고 바로 퇴원시킨다는 이야기를 하며 나름 합리화시키며 조리원 가서 애낳고 그날 저녁 햄버거에 콜라 먹었다니까 다른 산모들 다들 놀라서 뒤집어졌네요!

 

글을 쓰다보니 자꾸 엉뚱한곳으로 빠지는데 암튼 결론은 1인실 입원실 확보와 급여식선택이 중요하다는거에요! 아기 낳으러 가기전 분명 산모들은 진통중이라 정신이 없을테니 미리 남편이나 보호자분께 나는 어떻게 어떻게 하고 싶어 말해놓는게 중요할꺼같아요! 아 그리고 분당제일여성병원은 자연분만시 오후 12시이전에 출산하면 1박2일 입원이고 오후 12시 이후로 출산하면 2박3일 입원입니다.


저는 오후 1시 출산이라 안타깝지만 1시간땜에 하루 더 2박3일 입원해 있었네요! 이미 분만 끝나고 입원실이 정해져 있어서 바로 이동해서 쉬는데 한 2~3시간 정도 무통 주사 후유증으로 속 미식 미식하고 머리 어질어질하고 결국 물토를 하고 개운해져서 원래는 아가 낳자마자 식사 원하면 할수 있는데 저는 속이 안좋아서 아가 낳고 그냥 쉬다가 저녁부터 밥을 먹었답니다. 분만 후 3시간 이후부터는 회음부만 쫌 불편하지 신나게 식사하고 친정식구 시댁식구 오고 친구들 연락오고 남편과 아가 이야기 하고 정신없이 시간을 보냈네요!



아가 낳고 첫 식사 인증! 몸통 얼굴 퉁퉁 부었지만 그래도 상태양호 했답니다! 그러니 분만을 앞둔 모든 산모들 겁먹지 마세요! 저 무지하게 겁쟁이인데 다 하게 되고 정말 아가를 본 순간 분만의 고통 따위 다 잊게 되더라구요! 아 글구 회음부 상처 아물게 하는데는 좌욕을 자주 하는데 병원에서부터 조리원 2주 동안 자주 해주면 건강하게 잘 아무는데 좌욕기 깔대기 병원이랑 조리원이랑 같은 제품 쓰는지 잘 알아보고 구매하세요!


저는 잘 몰라서 병원에서 하나 조리원에서 또 하나 2번 구매해서 조금은 아까웠답니다. 아가검사하는거 여러가지 선택하는게 있는데 그런것들도 미리 남편과 상의해보고 결정하시면되세요. 고가의 여러 검사들도 있던데 저는 필수는 아니라 기본 검사들 위주로만 했답니다. 우리 아가를 믿고 모든것이 건강하기를 했지요! 그리고 마지막 퇴원하는날 아침 10명도 넘는 산모들이 주르륵 앉아서 모유수유를 하는데 다들 정말 대단한듯해요! 모유수유하는 모습들이 너무 어색했는데 병원퇴원후 조리원 생활 2주하면서 산모들끼리 앉아서 모유수유하는게 너무 자연스러워지는 나를 발견할껍니다. 엄마는 위대해요!

 

★ 마지막날 과장님 진료보고 퇴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조금은 어기적어기적 걸었지만 그래도 자연분만한 산모들은 2박 3일 만에 퇴원해서 다니는거 보면 자연분만 강추 강추!  이 글 읽으시고 계신 모든 예비맘님들 저의 초스피드 순산 바이러스 팍팍 받아가세요!

 

★ 분당제일여성병원 자연분만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언제나 댓글 환영입니다!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이전 글 보기

2016/08/04 - [임신과출산] - 분당제일여성병원 자연분만 생생 순산후기 2탄!

2016/08/04 - [임신과출산] - 분당제일여성병원 자연분만 생생 순산후기 1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