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1탄에 이어 이번에는 2탄 글 올릴께요! 1탄에서는 출산용품 중 가장 비싼 용품들이였다면 2탄은 작은것 부터 중간비싼?거까지 사용했던 육아용품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일 첫번째는 매트를 추천드려요! 매트는 아기가 조금 크면 사면 되지 하고 생각했었지만 저는 진짜 아가 태어나자마자부터 너무 잘 썼고 지금도 역시나 너무 잘쓰고 우리 6살짜리 조카가 아직까지 쓰는거 보니 오랜기간 쓰기 좋은 최고의 출산 육아용품이라 생각되어지네요!
요즘 매트도 브랜드가 굉장히 많은데 저는 우리 조카가 몇년째 너무 잘쓰고 있어서 고민하지 않고 조카가 쓰는 같은브랜드 알집매트 사야지 하고 있었던 찰나 임신중이였는데 우연히 홈쇼핑에서 1+1에 무이자 할부도 길게되는 행사 있길래 망설임 없이 구입했답니다. 매트는 이제 기어다니고 걸어다니고 하면 더 사야할듯한데 아깝지 않게 잘 쓰고 있어서 후회없는 제품이랍니다.
아가를 맨바닥에서 그냥눕히기는 쫌 그렇고 매트에다 작은 아가 이불깔아서 신생아때부터 잘 사용했고 지금은 더워져서 이불빼고 위에서 뒤집고 되집고 하고 놀게 두고 있는데 없으면 머리 쿵쿵 박고 큰일 날뻔했는데 정말 잘 산거 같아요! 방에 하나 거실에 하나 두고 너무 잘 쓰고 있답니다! 사은품으로 받은 알집쇼파도 있는데 아직은 못 쓰고 있는데 그것 또한 곧 너무 유용하게 잘 쓸꺼 같네요!
두번째로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은 소독기 입니다. 저는 완모중이지만 완모여도 아기 장난감이나 유축해서 쓰는 젖병 요즘에는 이유식기와 저는 완모 중이지만 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쉴드까지 이래저래 소독할 아가용품들은 정말 많은데 매번 열탕소독도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왠지 부족할거 같은 느낌이 드는데 소독까지 매번 돌리니 더 안심되고 너무너무 잘쓰고 있답니다.
소독기도 종류가 정말 많은데요 사용하다보니 제일 좋은거는 물건이 많이 들어가는 제품이 최고 인거같아요! 저는 레이퀸소독기를 쓰고 있는데 이 제품도 다른 제품에 비해 큰편인데도 이것도 공간이 부족할떄가 있더라구요! 소독기 결정장애가 있으시면 완모시더라도 아가 식기류는 계속 계속 늘고 있으니 넓은거 구입하시길 권해드려요! 사용법도 간단하고 저희집 인테리어 색상과도 어울리는 레이퀸 제품 추천드려요! 저는 이 제품을 꼭 집어서 출산선물로 받았는데 가격도 적당해서 출산선물로 해달라고 하기도 좋은거 같네요!
세번째 추천 용품은 아기 겉싸개 입니다. 많은분들이 아기 겉싸개가 꼭 필요한가 태어나서 몇번 쓰고 말지 않나? 이렇게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저는 너무너무 잘 쓰고 있는 용품입니다.
브랜드 제품의 겉싸개는 가격도 만만치 않지만 저희 아가는 10월생이라 병원에서 데리고 나올때도 조리원에서 나올때도 꼭 필요했고 예방접종때도 신생아 기간에는 꼭 필요한 제품이고 저는 선물로 두가지 겉싸개를 받았는데 하나는 밍크뮤 제품으로 겨울용으로 쫌 두께감이 있는거랑 하나는 압소바 제품으로 두께감이 조금은 얇은걸로 선물 받았는데 10월 12일 출생아가라 두께감이 조금 얇은 압소바 제품으로 병원이랑 조리원에서 잘 썼고 집에 와서는 매트 위에 깔고 눕히고 한겨울에는 이불로도 사용하고 조금 두께감 있는 밍크뮤 겉싸개 역시 지금 침대 위에 깔아주고 재우니 조금 더 푹신함에 아가가 더 푹 잘 자고 겉싸개로 산 제품이긴하지만 아기이불로 너무 잘 쓰고 있는 두 제품 입니다!
밍크뮤 제품은 겉싸개에 좁쌀배게에 방수패드까지 세트로 시어머니께서 선물로 사주셨는데 가격대는 쫌 나가지만 면도 좋고 너무너무 잘쓰고 있고 압소바 제품은 친정 엄마가 사주셨는데 이것도 아주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얇으면서도 면이 좋아서 아기 이불로 너무너무 잘 쓰고 있답니다. 아가 나중에 어린이집 낮잠이불로도 활용할수 있고 찢어지지 않는한 어린이 이불까지 사용 가능할꺼 같아서 가격대비 쭉 사용하기 좋을꺼 같아서 저는 겉싸개 추천입니다!
네번째 추천 용품은 수유쿠션 짱구배게 입니다. 저는 완모중이라 당연히 너무너무 유용하게 없어서는 안될 제품으로 잘 쓰고 있고 완모 아니더라도 엄마의 팔을 위해 아가를 눕혀두고 분유 수유할때도 너무너무 필요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저는 인터넷에서 여러 브랜드비교하다 짱구배게까지있고 적당한 가격선의 커버 분리해서 빨기 편한걸 고르다 파코라반베이비 수유쿠션 사용중인데 지금까지 대만족하면서 쓰고 있답니다. 수유쿠션은 가격도 비싸지 않으니 위생상 물려받지 말고 하나 새거로 구매하시는걸 권해드려요!
다섯번째 메델라수동유축기랑 메델라 유두보호기 입니다. 완모중인 저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제품이고 너무너무 유용하게 잘 쓰고 있답니다! 저는 함몰 유두도 아니고 제 가슴이 수유하는데 전혀 문제 없을꺼다라고 믿었는데 왠걸 아기 태어나고 조리원에 갔는데 선생님들이 제 꼭지모양이 아가가 물기 힘든 상태이지만 반면 모유양은 엄청나서 오히려 양이 너무 많아서 젖몸살이 몇번 올 정도라 양이 많아서 유축기로 조금 빼줘야 하는 상태였답니다. 조리원에서는 자동 유축기를 사용했지만 집에 자동을 구입하기는 조금 무리가 있었고 친구한테 물려받은 거의 새제품의 메델라수동유축기가 있어서 급할때나 아님 유축해 놓고 잠깐 외출 할때 사용하기 너무 좋아서 물려 받아 너무 사용 잘 하고 입답니다.
꼭지 모양이 안좋아서 옛날이라면 모유수유를 포기 했을텐데 조리원 선생님의 권유로 유두보호기를 썼더니 오히려 모유양 많은 저에게는 양조절도 되서 아가가 먹기 편하고 제 유두도 처음에 보호기 사용안했을때는 꼭지 모양이 안좋아서 상처가 많이나서 아팠는데 아프지도 않고 제일 좋은건 완모 아가들은 젖병 거부가 있다는데 젖병 꼭지랑 비슷한 실리콘 재질 유두보호기로 항상 모유 먹는 우리 아가는 젖병거부도 없고 유두 혼동도 없네요!
매일 세척하는게 힘들지만 분유수유하시는분들에 비하면 전혀 어렵지 않고 저처럼 꼭지가 안좋으신분들도 완모를 하실수 있다는 이야기 꼭 전하고 싶었답니다! 아가의 건강을 위해 우리 모두 완모 화이팅이에요!
마지막 추천 용품은 위닉스 제습기입니다! 진짜 없어서는 안될 매일 매일 사용중인 너무나 유용한 제품이지요! 출산용품추천에 왜 제습기인가 싶으신분들있으실텐데요 아가 태어나면하루에 한번 혹은 두번정도 세탁기를 돌릴수 밖에 없답니다.
아가 옷이 정말 많으시고 수건이랑 손수건 등등이 정말 정말 많으신 분들이 아니고서는 보통으로 가지고 계신분들은 저처럼 평균 한번이상은 꼭 세탁해야되는데 날씨의 영향으로 하루만에 냄새 없이 바짝 말려야하는데 제습기가 없으면 불가능한 것을 날씨가 흐리든 좋든 제습기하나면 빠른시간 바싹 마르기때문에 없어서는 안될 최고의 출산 육아용품입니다.
위닉스 제습기 가격대도 착하고 자리도 많이 안차지하고 너무 편하게 잘 쓰고 있답니다! 완전 강추제품이랍니다.
출산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제 추천글이 작은 도움이라도 되셨으면 좋겠네요! 추후 또 필요했던 제품이 생각나면 3탄으로 이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본 포스팅은 직접구입 및 사용해본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