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료기&유아식

22개월 아기반찬 및 유아식단 8가지 정리!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오래간만에 아이가 먹는 반찬이랑 식단을 정리하게 되었네요! 이번에는 식판식단이랑 요리를 섞어서 총8가지가 모였네요! 처음 먹여본 요리와 재료부터 아기가 좋아하는 반찬으로 가능한 다양하게 먹여보았네요! 아기반찬으로 고민하시는 육아맘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정리를 시작해 볼께요!



첫번째로는 잡곡밥을 기본으로 애호박전, 버섯양파볶음, 멸치볶음, 건새우두부아욱된장국으로 준비해 보았어요! 아기가 야채중에 특히 애호박을 잘먹는편이라 여러가지 스타일의 반찬으로 만들게되네요!



두번쨰는 나름 건강식으로 잡곡밥, 고구마줄기나물, 깻잎나물, 계란후라이, 소고기무국으로 고기국이라 반찬은 야채랑 단백질 섭취를 위한 계란으로 먹여봤네요!



세번째는 밥에 한우떡갈비, 열무김치, 버섯애호박볶음, 조개살소고기두부무국으로 준비해 보았네요! 열무김치도 처음으로 먹여봤는데 작게 잘라서 먹여보니 의외로 잘 먹어주었네요!



네번쨰는 밥에 반찬으로 아기가 좋아하는 생선반찬 고등어구이와 가지나물, 애호박나물, 얼가리콩나물순두부된장국으로 준비해 보았어요! 애오박에 이어서 가지나물도 달착지근해서 작먹는 반찬중에 하나에요!



다섯번째 별미로 애호박, 감자를 이용한 드깨수제비를 만들어 보았네요! 한그릇 요리로 들깨의 고소함이 있어서 그런지 의외로 잘먹은 메뉴였네요!



여섯번째 부추를 잘게 쓸어서 조개살을 이용해 만들어본 부추부침개를 준비해 보았네요! 부침개종류도 아기가 잘먹어서 주기적으로 만들게 되는 반찬이네요!



일곱번째는 덮밥식으로 소불고기랑 감자를 두툼하게 썰어서 같이 볶은 소고기덮밥을 준비해 보았네요! 



마지막으로 여덟번째는 시댁에서 민어를 한덩어리 주셔서 뭘 만들까 하다가 도톰하게 썰어서 민어생선전을 만들어봤네요! 생선살 종류는 아기가 거부한적이 없어서 밥이랑 해서 반찬으로 먹였네요!


유아식을 계속 진행하다 보니 초반에는 이거도 먹여보고 저거도 먹여보고 했는데 이제 시간이 흐르다보니 어느정도 겹치는 반찬도 많아지고 주기적으로 만들게되는 나름의 패턴이 생기는거 같네요! 다행히 아기가 잘 먹어주는 편이라 감사하게 생각하고 계속해서 열심히 만들어서 먹여봐야겠네요! 다시 사진 모이는데로 다음 포스팅으로 계속 정리 이어갈께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유아식단 이전글

2017/07/08 - [완료기&유아식] - 21개월 아기반찬 및 유아식단 8가지!

2017/06/13 - [완료기&유아식] - 20개월 아기반찬 및 유아식단 7가지 정리!

2017/06/02 - [완료기&유아식] - 19개월 아기반찬 및 유아식단 7가지 정리해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