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기이유식레시피/초기이유식1

초기이유식 소고기감자미음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4월 20일 초기이유식 벌써 7번째 레시피를 정리하게 되었네요! 이번에 만든 이유식은 소고기감자미음을! 다른 야채보다 감자는 삶아야 하기때문에 조금 더 서둘러서 준비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소고기감자미음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소고기감자미음 레시피 (한끼식사분)
1. 쌀 한숟가락 / 2. 소고기(안심살) 약5g / 3. 감자 약10~15g / 4. 물(생수) 약300~400ml


※ 물의 양은 농도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해 주세요! 레시피에 적은 그람수는 대략적인 무게입니다. 1~2g씩 차이가 있어도 무관하세요!


 

1. 오늘도 동일하게 시작 쌀세척후 물(생수)50ml 넣어서 불려주세요! 냉동된 소고기5g을 꺼내서 생수부어서 해동 및 핏물제거를 진행해주세요! 소요시간30분~1시간 (1시간 권장)

 

※ 감자 손질 방법! ▼

 

2. 구입한 감자는 무농약 감자로 구입하였구요! 소량으로는 파는게 없어서 여러개 들어있는걸로 구입하였네요! 일단 감자 1개를 꺼내서 도마 위에 셋팅해 주었네요!

 

 

3. 감자를 세척후 껍질을 제거한뒤에 일단 양을 측정할수 없으니 감자의 1/3 정도를 무작정 잘라서 무게를 맞춰보기로 하였네요! (주의! 꼭 1/3은 아닙니다. 감자의 크기에따라 적당하게 잘라주세요!)

 

 

4. 감자가 작은 거라서 일단 1/3정도 자른 무게는 이미지의 우측처럼 30g 정도가 나왔네요! 그래서 반으로 자른뒤에 양끝을 조금씩 잘라 주면서 10g 살짝 넘은 무게로 맞춰서 준비하였네요!

 

 

5. 무게가 맞춰진 감자 덩어리를 뜨거운 물에 8분~10분 정도 끓여서 익혀주세요!

 

 

6. 시간이 8분정도 지났을때 젓가락으로 익은 정도를 확인하였더니 푹들어가더군요! 이정도면 익은상태라 생각하고 꺼내주었습니다.

 

 

7. 쌀과 소고기가 준비되는 동안 남은 이유식통에 넣어서 같이 보관해주었네요!

 

 

8. 시간이 지나 쌀과 소고기가 준비되면 제일 먼저 소고기의 핏물을 버리고 냄비에 소고기가 잠갈 정도의 물의양 약200~250ml을 준비해서 7~8분 삶아주세요!

 

※ 소고기를 끓인 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9. 소고기가 다 익었다면 소고기만 건져서 준비해 두었던 불린쌀(물50ml포함), 익힌감자와 함께 핸드블랜더 통에 넣어서 갈아줄 셋팅완료!

 

 

10. 핸드블랜더를 이용해 가능한 곱게 갈아주세요! (재료의 덩어리를 크기를 확인해가면서 갈아주세요!)

 

 

11. 잘 갈려진 소고기감자미음 이유식 액체가 되었네요! 감자가 들어가서 그런지 다른 이유식 보다 조금 더 걸죽하네요!

 

 

12. 갈려진 이유식 재료들을 위에서 준비해둔 소고기 육수에 그대로 부어주세요! 이미지에서도 보이시겠지만 다른 이유식보다는 걸죽하게 되어서 육수에서 퍼지는 정도도 다르네요!

 

 

13. 핸드블랜더통에 남아있는 찌꺼기들도 스파츌라 또는 숟가락으로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세요!

 

 

14. 재료셋팅이 완료되면 7~8분정도 스파츌라 또는 숟가락을 이용해서 뭉치지 않도록 계속해서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 감자의 전분때문인지 다른 이유식 보다 좀 더 빨리 농도가 진하게 변해서 중간중간 물을 소량으로 추가해서 계속 농도를 조절해 주었네요!

 

 

15. 시간이 흐르고 완성된 소고기감자미음의 모습입니다!

 

 

16. 마무리로 채망에 부어서 혹시나 덜 갈리거나 살짝 큰 덩어리들을 걸러주세요!

 

 

17. 이번 이유식 양은 좀 많이 되서 대략 50ml 찍었네요! 기준은 30ml 용량이지만 흘리는거 감안하면 항상 넉넉하게 준비하는게 좋은거 같네요!

 

 

18. 완성된 소고기감자미음 이유식의 모습을 깔끔하게 마무리하면서 담아 보았습니다!

 

 

19. 마지막은 항상 오늘 아기에 먹인 완성된 소고기 감자 미음의 농도를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소고기감자미음의 맛은 일단 시작은 아무맛도 없다가 목으로 넘어가면서 감자의 고소함과 살짝 달착지근함이 있어서 아기가 좋아하지 않을까 싶었지만 역시나 20ml정도 먹으니 더이상 먹으려 하진 않네요! 그래도 먹어주는 아기가 고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다른 초기이유식 레시피 보기!

2016/08/08 - [초기이유식/초기1] - 완모아기 초기이유식 여섯번째 소고기브로콜리미음 만들기!

2016/08/08 - [초기이유식/초기1] - 완모아기 초기이유식 여덟번째 소고기청경채미음 만들기!

2016/08/08 - [초기이유식/초기1] - 완모아기 초기이유식 아홉번째 소고기단호박미음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