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기이유식레시피/초기이유식1

초기이유식 소고기브로콜리미음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4월 17일 식단표에따라 초록초록한 소고기브로콜리미음 이유식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브로콜리가 들어가니 이유식색도 기존 이유식들과는 색상차이가 있어서 만드는 재미가 있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소고기브로콜리미음 이유식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정리해볼께요!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소고기블로콜리미음 레시피 (한끼식사분)
1. 쌀 한숟가락 / 2. 소고기(안심살) 약5g / 3. 브로콜리 약10~15g / 4. 물(생수) 약300~400ml


물을 넉넉하게 하기보다 최소한으로 농도를 진하게 만들어서 거의 완성될때쯤 물을 추가해서 농도를 잡아주는게 더 편리하네요! (물의 양은 원하시는 농도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1. 이유식 만들기 시작! 제일 먼저 쌀한숟가락 세척후 물(생수)50ml를 넣어서 불려주시고 냉동한 소고기5g도 생수에 담아 해동 및 핏불을 제거해주세요! 소요시간은 30분~1시간 (1시간 권장!)

 

※ 브로콜리 손질방법!

 

2. 이번에도 첫 브로콜리라 유기농으로 구입! 3일치 계산해서 사이즈는 제일 작은사이즈로 골라왔네요!

 

 

3. 브로콜리의 양은 10~15g 처음이라 짐작할수 없기에 작게 2송이를 잘라 보았습니다!

 

 

4. 대략적으로 자른 결과 20g 아기이유식에는 줄기보다 브로콜리의 꽃부분만 사용되기 때문에 줄기부분을 잘라가면서 저울을 이용하여 10g 살짝 넘게 무게를 맞춰주었네요!

 

 

5. 브로콜리양이 준비되었다면 흐르는 물에 세척후 맑은 생수에 2~3분정도 담궈 두었습니다.

 

※ 유기농 제품이라 세척은 간단하게 하였구요 만약 일반 브로콜리를 구입하였다면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물에 풀어서 대략 2~3분정도 담궜다 흐르는 물로 세척해서 사용하세요!

 

 

6. 블로콜리 세척이 완료되었다면 끓은물에 30초~1분 정도 살짝 데쳐주세요

 

 

7. 데쳐진 브로콜리를 건져서 쌀과 소고기가 준비될 동안 냉장실에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8. 시간이 흐르고 쌀이 불려지고 소고기 핏물도 어느정도 제거되었다면 제일먼저 소고기를 삶고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소요시간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서 7~8분!

 

※ 소고기를 삶고난 육수는 버리지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9. 삶아진 소고기를 건져서 미리 준비해준 불린쌀(물50ml포함)과 데친 브로콜리를 함께 갈기위해 핸드블랜더통에 모두 넣어 셋팅해 주었습니다.

 

 

10. 핸드블랜더를 이용해 갈아주세요! 브로콜리가 있어서 시간을 좀 더 추가해서 잘게 갈아 주었네요!

 

 

11. 에쁜 녹색의 물로변한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확실히 브로콜리가 들어가니 색상이 확연히 차이가 생기네요!

 

 

12. 갈은 재료들을 위에서 준비해둔 소고기육수에 부어주세요!

 

 

13. 통속에 남아있는 나머지 재료들도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세요!

 

 

14. 모든 재료를 넣었다면 불을 켜고 강에서 약으로불의 세기를 조절해 가면서 7~8분 계속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저어주는거 없이 그냥 끓이면 덩어리 뭉침 및 바닥에 달라붙게 되네요!

 

 

15. 시간이 지나서 완성된 소고기브로콜리미음의 모습이에요! 애호박에서도 못보던 색상이 블로콜리가 들어가니 제대로 연한 초록색이 나오니 신기하네요!

 

 

16. 식감을 위해 채망을 이용해 걸러주는 과정입니다. 이유식 용기에 바로 담으려고 작은 채망을 이용하면 4~5번 소량으로 나눠서 부워가며 걸러주면 넘침이나 흐름 없이 깔끔하게 되네요!

 

 

17. 넉넉하게 50ml의 양으로 준비해 보았어요!

 

 

18. 마무리로 완성된 소고기 브로콜리 미음 이유식을 위에서 깔끔하게 찍어보았네요!

 

 

19. 항상 마지막에 보여드리는 완성된 소고기브로콜리미음의 농도를 영상으로 남겨보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살짝 농도가 진한거 같기도 했지만 아기가 큰 거부감없이 먹어주었기에 만족하였네요! 이날 아이가 먹은 이유식의 양은 약30ml였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다른 초기이유식 레시피 보기!

2016/08/08 - [초기이유식/초기1] - 완모아기 초기이유식 다섯번째 소고기애호박미음 만들기!

2016/08/08 - [초기이유식/초기1] - 완모아기 초기이유식 일곱번째 소고기감자미음 만들기!

2016/08/08 - [초기이유식/초기1] - 완모아기 초기이유식 여덟번째 소고기청경채미음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