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기이유식레시피/초기이유식1

초기이유식 소고기청경채미음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4월 23일 초기이유식 남은메뉴 청경채, 단호박, 배 3가지이네요! 슬슬 다음달 식단표도 이어서 포스팅 해야겠네요! 이번에는 남은 3가지중에 한가지인 소고기 청경재 미음을 만들어 보았네요! 그럼 지금부터  소고기 청경채 미음 이유식 조리과정을 정리해 볼꼐요!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소고기청경채미음 레시피 (한끼식사분)
1. 쌀 한숟가락 / 2. 소고기(안심살) 약5g / 3. 청경채 약10g / 4. 물(생수) 약300~400ml


※ 재료의 양은 1~2g 추가해서 준비하셔도 무관하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저의 모든 이유식 만드는 과정의 첫번째는 쌀 세척후 물(생수)50ml로 불려주시고 냉동한 소고기5g 한조각 꺼내서 핏물제거를 위해 물에 넣어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 (1시간 권장!)

 

※ 청경채 손질 방법! ▼

 

2. 쌀과 소고기가 준비될동안 청경채 손질로 바로 넘어가서 도마위에 청경채를 셋팅! 구입한 청경채는 유기농 청경채!

 

 

3. 쳥경채의 이파리 부분만 사용할꺼라 아래쪽 줄기부분을 잘라주세요! 남은 줄기는 볶음밥이나 국에 사용해서 먹으려고 남겨두었네요!

 

 

4. 청경채의 잎 부분을 몇개 집어다가 약10g 무게를 저울로 맞추었네요!

 

 

5. 위에서 준비한 청경채 10g을 흐르는 물에 세척후 끓는 물에 넣고 30초정도 데쳐주세요!

 

 

6. 데친 청경채 잎 부분은 남는 이유식 용기에 담아주세요!

 

 

7. 쌀과 소고기가 준비될때까지 청경채도 같이 냉장고에 넣어서 신선함을 유지해 주었네요!

 

 

8. 한시간정도 경과후 해동과 핏물이 제거된 소고기를 건져서 냄비에 물의양 대략 약200ml~300ml정도 소고기가 잠길정로 준비해서 7~8분 정도 삶아주세요!

 

★ 소고기를 삶고난 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9. 삶은 소고기와 준비해둔 불린쌀(50ml물포함)과 데친 청경채를 핸드블랜더통에 갈준비 완료!

 

 

10. 이파리 채소는 처음 사용이라 덩어리가 조금 보이는거 같아서 조금 오래 갈아주었네요! 브로콜리보다 더 녹색을 띄네요!

 

 

11. 아주 진하고 예쁜 녹색으로 갈린 이유식 재료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12. 소고기를 삶고난 육수에 핸드블랜더로 갈은 이유식 재료를 부어주세요!

 

 

13. 마찬가지로 핸드블랜더 통에 남아있는 가루나 찌꺼기까지 모두 싹싹 긁어서 넣어주세요!

 

 

14. 불의 세기는 강에서 약으로 점점 줄여가면서  7~8분정도 스파츌라 또는 숟가락등으로 뭉치지 않도록 계속해서 저어주세요!

 

 

15. 시간이 지나서 완성된 걸죽해진 소고기청경채미음의 모습입니다. 농도조절이 나름 잘 되었네요!

 

 

16. 식감을 부드럽게 하기위해 채망을 이용한 거르기 과정! 이유식 통이 넘치치 않도록 소량으로 부어서 숟가락으로 저어가며 곱게 걸러주세요!

 

 

17. 준비된 이유식 양은 55ml 준비가 되었네요! 정확한 양보다 넉넉하게 준비하는게 흘리거나 만일을 위해 편리한거 같네요!

 

 

18. 완성된 소고기청경채미음 깔끔하게해서 대표이미지로 담아 보았네요!

 

 

19. 마지막으로 완성된 이유식의 농도를 영상으로 담아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아기가 먹은 이유식 식사량은 20~30ml 정도였네요! 조금 더 먹으면 좋으련만 아직은 양을 늘리기가 쉽지는 않네요! 시간이 해결해 주리라 생각하고 더 노력해야겠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다른 초기이유식 레시피 보기!

2016/08/08 - [초기이유식/초기1] - 완모아기 초기이유식 일곱번째 소고기감자미음 만들기!

2016/08/08 - [초기이유식/초기1] - 완모아기 초기이유식 아홉번째 소고기단호박미음 만들기!

2016/08/08 - [초기이유식/초기1] - 완모아기 초기이유식 열번째 소고기배미음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