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이유식2 네번째로 만들어본 팽이버섯,달걀,고구마,소고기진밥! 처음 먹여보는 팽이버섯과 함께 달걀노른자와 고구마를 이용해 고소하면서도 단맛이 살짝 있는 아기 입맛에 맞춘 이유식을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이유식 레시피 및 밥솥이유식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9월 4일 3끼준비 1끼식사 2끼냉동!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1. 이유식 만들기전 가장 미리 준비해야할 재료는 쌀 다섯숟가락 세척후 물(생수)를 부어서 냉장실에서 불려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 (1시간 권장!)
▶ 2. 팽이버섯,달걀,고구마,소고기진밥 이유식레시피 (3끼식사분)
1. 불린쌀 다섯숟가락 (물없이) / 2. 소고기육수 약300ml (150g큐브 두칸) / 3. 소고기 약30g (45g큐브 한칸) / 4. 팽이버섯 약30g (45g큐브 한칸) / 5. 달걀노른자 약30g (45g큐브 한칸) / 6. 밤고구마 약30g (45g큐브 한칸)
▼ 해당 육수 및 재료 손질과 보관에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3. 밥솥에 불린쌀과 냉동한 재료를 셋팅하고 이유식밥솥의 죽모드로 취사를 시작해주세요! (소요시간은 1시간!)
4. 취사 30분이 지나고 뚜껑을 열어서 스파츌라 또는 밥솥주걱으로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준 다음 뚜껑을 닫고 나머지 30분 취사를 계속해서 진행해줍니다!
5. 취사 1시간이 지나면 완료 알림음이 울리고 뚜껑을 열어서 담아본 완성된 이유식의 모습입니다! 자작하게 물이 남아있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6. 완성된 이유식을 스파츌라 또는 밥솥주걱으로 다시한번 골고루 섞어주시면 이미지와 같이 걸죽한 진밥이유식이 완성됩니다!
7. 완성된 이유식의 양은 3끼식사로 이유식용기 3개를 준비해서 가득담아 각각 약120ml로 준비해서 담아보았습니다! (2끼 냉동용은 알알이쏙 150g으로 다시 옮겨서 냉동해주세요!)
8. 마지막으로 완성된 이유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이번에 만든 팽이버섯달걀고구마소고기진밥은 만들때부터 아주 고소하고 맛있는 향이 올라왔는데요 맛도 담백하면서고 고구마의 단맛이 살짞 있어서 제입맛에도 맛있었네요! 아기의 입맛에도 잘 맞았는지 약115ml 정도를 먹어주었네요! 팽이버섯은 표고,양송이,만송이에 이어서 4번째 버섯으로 다른버섯들보다 향이 은은하고 담백한 맛이있어 이유식으로 만들기에 부담없는 재료인거 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