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이유식1

중기이유식 닭고기단호박콜리플라워죽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6월 19일 일곱번째 중기이유식을 만들게 되었네요! 지금까지는 안먹어본 야채를 먹어본 거라면 지금부터는 야채 2가지를 이용해서 보다 영양가 있는 이유식 만들기에 들어가네요! 이번에 만든 이유식은 콜리플라워의 연장선인 닭고기단호박콜리플라워죽! 오래간만에 닭고기로 바꿔주고 단맛도 더해줄 단호박에 비타민이 풍부한 콜리플라워까지 넣어서 영양가 있는 이유식을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부터 닭고기단호박콜리플라워죽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닭고기단호박콜리플라워죽 이유식레시피 (두끼식사분)
1. 쌀 두숟가락 / 2. 닭고기(안심살) 약20g / 3. 단호박 약20g / 4. 콜리플라워 약20g / 5. 물(생수) 약300~350ml / 6. 양파 약5g (원치않으시면 제외!)

 

★ 양파는 닭고기의 잡내를 제거해주기위해 소량으로 사용한 재료로 생략가능하세요!

 

★ 쌀의양은 세숟가락까지 가능하세요! 아기의 먹는양에따라 조절해주세요!


※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조금 더 조금 덜 소량의 차이로 준비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닭고기 안심살은 다시 구입했기 때문에 미리 20g씩 저울을 이용해 맞춰서 6구짜리 아이스몰드에 넣어 냉동보관해 두었네요!

 

▶ 닭고기 안심살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2. 쌀 두숟가락을 세척해서 물(생수)60ml을 넣어 불려주세요! 냉동한 닭고기 약20g을 꺼내서 물을 담아 해동 및 잡내제거를 진행해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 / 1시간 권장!)

 

 

3. 쌀과 닭고기가 준비되는 동안 저울을 이용해서 단호박은 껍질을 제거하고 노란부분만 약20g 콜리플라워는 꽃부분만 약20g으로 세첫 및 손질해서 준비해주세요!

 

▶ 단호박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 콜리플라워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4. 단호박과 콜리플라워가 준비되었다면 냄비에 물을 끓여서 삶아주세요! 콜리플라워는 2~3분후 건져주시고  / 단호박은 8~9분정도 푹 익힌후 건져주세요!

 

 

5. 단호박과 콜리플라워가 준비되었다면 이유식 용기에 담아 쌀이 닭고기가 준비될때까지 냉장실에 같이 보관해주세요!

 

 

6. 쌀과 닭고기가 준비되었다면 제일 먼저 닭고기를 꺼내서 냄비에 닭고기가 잠길정도의 물(생수)의양 200~250ml를 정도를 넣고 9~10분 삶아주세요!

 

※ 닭고기의 잡내제거를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양파 5g 을넣어 같이 끓여주었습니다. (양파는 끓인후 건져서 버려주세요!)

 

※ 닭고기안심살과 양파를 삶고난 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7. 닭고기가 다 삶아지면 모든 재료 준비 끝! 재료를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통에 불린쌀(물60ml포함), 닭고기 약20g, 단호박 약20g, 콜리플라워 약20g을 모두 넣고 셋팅해준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8. 모든 재료를 핸드블랜더를 통해 살짝 덩어리감 있게 갈아줍니다. 저는 10초정도를 잡고 초반에는 강약강약으로 3~4번 갈아주다가 나머지를 강으로 쭉 갈아주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네요!

 

※ 재료가 잘 안갈아지는 경우 위에 준비해둔 닭고기 육수를 몇 숟가락 넣어서 같이 갈아주세요!

 

 

9. 살짝 덩어리감 있게 갈아진 이유식 재료의 모습이에요! 단호박의 노란색과 콜리플라워의 하얀색이 섞여서  아주 예쁜 노란색을 보여주었네요!

 

 

10. 갈은 이유식 재료들을 준비해둔 닭고기 육수에 모두 넣어주세요! 핸드블랜더통에 남아있는 재료까지 스파츌라를 이용해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세요!

 

 

11. 이제부터 7~8분 동안 이유식이 엉기지 않도록 계속해서 저어가면서 불은 강에서 중으로 조절해가면서 끓여주세요!

 

※ 끓이시면서 원하시는 농도에 맞게 물을 조금씩 추가해 가면서 조절해주세요!

 

 

12. 시간이 지나고 완성된 닭고기단호박콜리플라워죽의 모습을 담아보네요! 색깔이 참 예쁜네요!

 

 

13. 완성된 닭고기단호박콜리플라워죽은 두끼식사분이라 이유식 용기를 2개 준비해서 가능한 동일한 양으로 나눠 담아주세요!

 

 

14. 준비한 이유식의 양은 각각 65ml정도로 준비해 보았네요!

 

 

15. 마무리는 완성된 닭고기단호박콜리플라워죽을 깔끔한 이미지로 담아 보았네요!

 

 

16. 마지막으로 빠진면 서운한 아기가 먹은 이유식의 농도를 짧은영상으로 남겨보네요! 참고해주세요!

 

※ 이번에는 두가지의 야채에 닭고기 베이스라 더 맛있지 않을까 살짝 기대를 했지만 음~결과는 30~35ml정도 예전평균으로 돌아갔네요! 지난 6일은 하얀색에 소고기향이 풍부할때는 잘 먹었는데요 닭고기가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아니면 노란색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처음 사용한 양파때문인지 그래도 오늘 이유식을 먹이면서 바나나메시를 조금 만들어서  이유식 먹기 힘들어할때 함께 먹여보았더니 앙 다물던 입을 벌려주어 조금은 편하게 먹일수 있었네요! 혹시 저희 아가처럼 이유식을 조금 먹기 힘들어할때 과일을 함께먹여보는것도 좋을거 같네요!아예 안먹는거 보다는 과일까지 함께 먹여 비타민 섭취까지 시키면 일석이조이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번에는 양파를 빼고 다시한번 만들어서 먹어봐야겠네요!

 

copyright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