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탄에서는 난임검사 받으러 갔을때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처음부터 난임검사를 받으려고 병원을 찾았던건 아니였어요! 자주가던 카페 맘*** 의 많은 사람들의 글을 보고 아기를 기다리는 마음에서 한약도 먹어보고 복분자도 먹어보고 토마토에 비타민에 스마일배테기에 사랑나눌때 2-2-2도 해보고 1-1-1도 해보고 다리도 들어보고 씻지도 않아보고 임신에 도움된다는 모든것은 다 해본듯한데 그래도 매달 아가는 오지 않았어요!
마지막 방법으로 분당제일여성병원에 배란일을 받으러 갔었고 그때 처음 만났던 박*정 선생님께서 배란일을 잡아주시면서 난임검사를 권유해주셔서 갑작스레 난임검사를 받게 되었답니다. 생리시작 2일~3일쯤 가서 호르몬검사로 피검사를 진행했고 생리 시작후 일주일쯤 지났을때 병원에서 추천해주신 3곳의 영상의학과 중 한곳을 선택해서 나팔관조영술을 받았고 제일 중요한 남편 정액검사도 받았답니다.
★ 여기서 잠깐! 분당 나팔관조영술 아프지 않게 잘하는곳 추천 들어가겠습니다.
저도 인터넷 많은분들의 글들을 통해 알게 되었고 분당제일여성병원은 나팔관조영술을 실시 하지 않고 영상의학과에 가서 따로 받아야해서 이리저리 검색하던중 분당 정자역에 있는 민트영상의학과의 나팔관조영술이 친절하고 잘하신다는 글들을 발견하고 저도 바로 예약해서 받게 되었답니다. 진짜 출산하러 갈때보다 더 떨렸던 나팔관조영술!!!
진통하고 있을때도 눈물 흘리지 않았던 저였는데요! 나팔관조영술 받기 몇시간 전 내가 왜 이런 검사를 받으러 가야하며 왜 이런거를 꼭 해야해서 이렇게 떨리고 두려워해야하냐며 남편 붙잡고 울던 기억이 있네요~ㅎ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웃기지만 그때 당시에는 정말 아플까봐 두려움이 가득했네요! 저는 걱정쟁이에 트리플 에이형 겁도 많은 겁쟁이인데 정자역 민트영상의학과에서 정말 아프지 않고 금새 검사를 끝낼수 있었습니다.
민트영상의학과는 젊은 의사선생님이 너무 친절하게 검사 전 설명해주시며 저의 겁먹은 얼굴을 보고 아픈검사가 아닌데 왜 다들 겁을 먹냐며 이상이 없을시엔 절때 아프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시라며 저를 달래주시는데 너무 감사했고 검사침대에 누워 손을 벌벌 떨고 있는 저에게 괜찮다며 손잡아주시던 간호사님도 너무너무 친절했고 감사했던 기억이 있네요. 다행히 제 나팔관은 양쪽이 모두 정상이여서 그런지 걱정했던거에 비하면 진짜 아픔없이 금새 끝났네요!
나팔관조영술 분당에서 어디가 좋냐하면 저는 무조건 민트영상의학과 추천해드리고 있으며 제 친구도 몇일 전 받았는데 친구 역시 하나도 안아프게 잘 마쳤다며 좋아라했답니다. 검사기다리시는분들 나팔관조영술 겁먹지 마세요! 다시 분당제일여성병원 난임검사로 돌아가서 처음 병원을 찾았을때는 저 혼자 갔는데 강력하게 여자만 난임검사를 받아서는 안된다며 꼭 남편을 데리고 방문하라고 해서 남편 역시 처음에는 꺼려했지만 제 의견에 동의해줘서 병원에 가서 정자검사를 실시했네요! 난임은 부부가 함께 극복하고 견디며 함께 가야하는 겁니다. 꼭 남편분과 함께 병원에가서 믿을수 있는 의료진에게 맡기시면 저처럼 좋은 결과 있을시거라 생각됩니다.
★ 검사 결과!
저는 모든것이 정상에 난소나이 25살로 실제나이 31살이였던 저에게는 너무 감사한 결과가 나왔지만 진짜 생각지도 못하게 남편의 검사 결과가 좋지 않았습니다. 남자의 정상 정자의 퍼센테이지는 14%인데 저희 남편의 정상 정자는 5%라는 결과가 나와서 남편도 큰충격을 받았고 저 역시 어떻게 남편을 위로해야하나 싶었답니다. 참고로 저희 남편은 술,담배 전혀 안하고 그렇다고 살이 찐 체격도 아닌 너무나도 바르고 정상적인 생활을 하는 그런 사람인데 당연 난임은 여자인 저한테 문제가 있을거라 생각했었는데 남편의 문제여서 너무 놀랐지만 검사당시 나이 저는 31살 남편은 35살 분당제일병원 박*정 과장님은 아직 나이가 어리다며 걱정말라며 조금 더 시도해보고 다음방법을 생각해보자며 그렇게 검사와 검사 결과를 마치고 병원을 나왔답니다.
난임검사로 몰랐던 우리부부의 난임 원인을 알게 되었고 그렇게 반년 다시 임신시도를 해보면서 카페 검색에 검색을.. 정상정자 5%로면 인공수정은 커녕 시험관으로 바로 넘어가야한다는 글들뿐 ㅠㅠ 정말 인터넷 세상에는 많은 정보도 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모든 사람이 다 똑같진 않은데 너무 그 글만 보고 힘들어하고 절망하고 했던거 같네요 그렇게 임신시도 2년차가 되어 갈때 경제적인부분에서 시험관까지는 우리부부에게 무리지만 정부지원 대상이 되고 난임검사 받은 6개월안의 결과가 있으면 다시 검사 없이 바로 인공수정 진행할수 있다는 문의전화 답변을 받고 다시 찾은 분당제일여성병원. 인공수정 시작 처음 상담 받으러 갔던 박*현 과장님은 눈물 흘리는 저에게 티슈를 건내주시며많이 힘드셨네요라며 위로해주시고 로또 맞을 확률이라는 인공수정 1차 시도에 대해 로또가 그렇게 쉽게 되느냐며 인공수정 성공확률 높으니 해보자고 힘을 북돋아 주셔서 어찌나 감사하고 마음이 편안해 지던지 저는 그렇게 인공수정 1차에 들어 갔답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글에서는 인공수정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드릴께요!
▶ 그렇게 찾아온 우리 아가들..^^ 쌍둥이 엄마가될뻔했지만 한아이엄마가 된 이야기도 다음글에서 계속 될께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이어서 보기 ▼
2016/08/03 - [임신과출산] - 분당제일여성병원 인공수정 1차 임신성공기 1탄!
2016/08/03 - [임신과출산] - 난임극복 분당제일여성병원 인공수정 1차 임신성공기 3탄!
2016/08/04 - [임신과출산] - 난임극복 분당제일여성병원 인공수정 1차 임신성공기 4탄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