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기이유식레시피/초기이유식2

초기이유식 2단계 소고기고구마오이미음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5월 23일 초기이유식 여덟번째 메뉴! 이번에 만든이유식은 소고기고구마오이미음! 밤고구마가 들어간 이유식은 아이가 좋아하는편이라 걱정없이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소고기고구마오이미음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소고기고구마오이미음 레시피 (한끼식사분)
1. 쌀 한숟가락 / 2. 소고기(안심살) 약5g / 3. 밤고구마 약10g / 4. 오이 약10g / 5. 물(생수) 250~300ml

 

※ 이번에는 조금 걸죽하게 먹여보려고 물의 양을 줄여서 만들었습니다.


※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조금 더 조금 덜 소량의 차이로 준비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이유식의 첫 시작은 제일 먼저 쌀세척후 물50ml로 불려주시고 냉동된 소고기 약5g 조각을 물에 넣어 해동 및 핏물제거를 진행해주세요! 소요시간 : 30분~1시간 (1시간 권장!)

 

 

2. 이어서 고구마와 오이를 저울을 이용해거 각각 약10g의 양으로 준비해주세요! 껍질은 모두 제거!

 

▶ 고구마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 오이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3. 손질한 고구마와 오이를 흐르는물에 세척후 생수에 1~2분 정도 담궈 주신후 끓는물을 준비해주세요!

 

 

4. 냄비에 물이 끓기시작하면 손질한 고구마, 오이를 넣어 삶아주세요 오이는 30초 후 꺼내주시고 고구마는 6~7분후 건져주세요!

 

 

5. 시간이 지나 다 삶아지면 고구마와 야채를 건져서 이유식 용기에 담아 쌀과 소고기가 시간이 될때까지 냉장실에 같이 보관해 주세요!

 

 

6. 쌀과 소고기가 준비되면 먼저 소고기의 핏물을 버리고 냄비에 고기가 잠길정도의 물의양 대략 200~250ml를 넣어서 7~8분정도 삶아주세요!

 

※ 소고기를 삶고난 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7. 소고기가 준비되면 불린쌀(물50ml포함), 고구마, 오이와 함께 핸드블랜더통에 넣어 갈아줄 셋팅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8. 핸드블랜더를 이용하여 15~20초정도 강으로 갈아줍니다.

 

 

9. 잘 갈아진 이유식 재료의 모습니다. 고구마나 감자가 들어가면 확실히 걸죽하게 갈아지네요!

 

 

10. 갈은 이유식 재료를 위에서 준비해둔 소고기 육수에 모두 넣어주세요! 통에 남아있는 재료들까지 숟가락 또는 스파츌라로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세요!

 

 

11. 이유식 재료를 넣고 이제부터 열심히 이유식이 엉기지 않도록 7~8분 계속해서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12. 시간이 지나서 완성된 소고기고구마오이미음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13. 초기2단계는 채망에 거르는거 없이 이유식 통에 바로 부어주세요!

 

 

14. 준비한 소고기고구마오이미음의 이유식의 양은 약60ml

 

 

15. 완성된 이유식을 깔끔하게 한장 남기면서 마무리하네요!

 

 

16, 마지막은 항상 아기가 오늘 먹은 이유식의 농도를 동영상으로 남겨보네요! 참고해주세요!

 

※ 이번에는 조금 걸죽하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다행히 아기가 먹는데는 큰 문제는 없었네요! 아가가 먹은 소고기고구마오이미음의 양은 30~40ml로 무난하게 평균의 양으로 먹어주어서 고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