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유식레시피/후기이유식2

후기이유식 2단계 완두콩당근고구마새우진밥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후기2이유식 열네번째 메뉴로는 처음으로 새우살을 이용해서 이유식을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새우가 들어가니 이유식에 새우의 고소한 향이 은은하게 베어있어 냄새부터 달라지네요! 거기에 아기가 좋아하는 고구마와 건강을 위한 완두콩과 함께 완두콩, 당근,고구마,새우진밥을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이유식 레시피 및 밥솥이유식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9월 13일 3끼준비 1끼식사 2끼냉동!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1. 이유식 만들기 제일먼저 미리 준비해야할 재료는 쌀 다섯숟가락을 세척후 물(생수)를 부어서 냉장실에서 불려주세요! 최소30분! (1시간 권장!)

 

 

▶ 2. 완두콩,당근,고구마,새우진밥 이유식레시피 (3끼식사분)
1. 불린쌀 다섯숟가락 (물없이) / 2. 야채육수 약300ml (150g큐브 두칸) / 3. 새우살 약30g (45g큐브 한칸) / 4. 완두콩 약30g (45g큐브 한칸) / 5. 당근 약30g (45g큐브 한칸) / 6. 밤고구마 약30g (45g큐브 한칸)


▼ 해당 육수 및 재료 손질과 보관에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 야채육수 만들기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새우살 손질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완두콩 손질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당근 손질 및 보관 자세히보기!

▶ 고구마 손질 및 보관 자세히보기!

 

 

3. 밥솥에 불린쌀 및 냉동한 재료들이 셋팅되면 이유식 밥솥 기능에서 죽모드를 선택해서 취사시작! (소요시간 1시간!)

 

 

4. 취사 30분이 지나면 뚜껑을 열어서 스파츌라 또는 밥솥주걱을 이용해서 재료들을 골고루 섞은 다음 뚜껑을 닫고 남은 30분의 취사를 이어서 진행해주세요!

 

 

5. 취사 1시간이 지나고 완료알림음과 함께 뚜껑을 열어서 담아본 완성된 이유식의 모습입니다! 재료의 영향인지 평소보다 조금더 걸죽하게 완성이 되었네요!

 

 

6. 완성된 이유식을 스파츌라(밥솥주걱)으로 다시한번 골고루 섞어주시면 이미지와 같은 진밥이유식이 완성됩니다!

 

 

7. 완성된 이유식의 양은 3끼 식사로 이유식용기 3개를 준비해서 가득담아 각각 약120ml로 준비해보았네요! (2끼 냉동용은 알알이쏙 150g으로 다시 옮겨서 냉동해주세요!)

 

 

8. 마지막으로 완성된 진밥이유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처음으로 새우살을 이용해 만든 완두콩당근고구마새우진밥 이유식은 새우살의 달착지근함과 고구마의 단맛이 합쳐저 다른 이유식들에 비교해서 조금 더 단맛을 가진 이유식이 만들어졌네요! 거기에 새우살 때문인지 간도 살짝 되어있는 듯한 맛으로 제가 먹기에도 맛있는 이유식이 완성되었습니다! 아기도 맛있는지 약115~117ml정도로 한그릇을 거의다 먹어주었네요! 대구살과 비교했을때는 새우살이 더 맛있고 아기가 좋아하는거 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