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유식레시피/후기재료손질보관

후기이유식 완두콩 손질 및 보관!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8월 13일 ~ 18일 후기이유식 3주차 마지막 새로운 완두콩 재료손질! 저는 완두콩은 마트에서 언제든 쉽게 구입할수 있는 재료로 생각하고 8월 식단표에 잡아 보았는데요! 8월에 완두콩을 구하는건 하늘에 별따기였네요! 완두콩 제절은 4월~6월이고 이시기가 지나면 구하기 어렵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그래도 다행히 인터넷 검색해서 2016년 수확한 완두콩을 냉동으로 파는곳이 있어서 구입해서 만들게 되었네요!

 

 

※ 후기이유식은 3끼를 한번에 만들고! 3끼를 만들때 사용되는 완두콩의 양은 알알이쏙(45g) 한칸입니다!

※ 필요하신 양을 계산해서 필요한 만큼의 칸을 채워서 냉동보관후 사용해주세요! 


 

1. 냉동포장으로 도착한 완두콩 상태도 신선하고 얼려두고 사용하기 편리하네요!


 

2. 식단표에따라 3주차에 필요한 완두콩의 양은 약90~120g(알알이쏙45g 3칸) 저울을 이용해 냉동된 완두콩을 껍질제거를 가만해서 130g 정도로 준비해 주었습니다!

 

 

3. 준비된 완두콩을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4. 완두콩 껍질을 제거하기 위해 냄비에 물을 끓이고 세척한 완두콩을 넣고 3~4분간 삶아주세요!

 

 

5. 시간이 자나 삶아진 완두콩을 채망으로 건져 찬물에 담아 식혀주세요!

 

 

6. 완두콩이 식으면 껍질을 분리해서 완두콩 알맹이만 따로 담아 준비해주세요!

 

 

7. 위생을 위해 껍질이 제거된 완두콩을 흐르는물에 세척후 물(생수)에 2~3분 담궈주었네요!

 

 

8. 시간이 지나고 담궈둔 물은 버리고 완두콩 알맹이만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에 셋팅!

 

 

9. 블랜더 세기는 강으로 5~10초 정도 갈아주시면 이미지 처럼 녹색 찰흙같은 느낌으로 갈아지네요!

 

 

10. 마지막으로 갈은 완두콩을 알알이쏙45g 6구 케이스에 사용할 만큼 칸을 채워서 냉동실에서 얼려주시면 재료준비가 완료!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