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유식레시피/후기이유식1

후기이유식 배추두부당근소고기진밥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이번달 후기이유식도 이제 이번메뉴 포함해서 3가지 밖에 안남았네요! 이제 한달만 더 진행하면 이유식이 마무리 된다니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가네요! 이번에 만든 후기이유식 5주차 6번째 메뉴는 배추,두부,당근,소고기진밥! 배추와 당근 자체의 단맛과 두부의 고소함으로 담백한 이유식을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부터 이유식 레시피 및 밥솥이유식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8월 28일 3끼준비 1끼식사 2끼냉동!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p>

 

 

1. 이유식 만들기전 미리 준비해두어야할 재료! 쌀 다섯숟가락을 세척후 물(생수)를 부어서 불려서 준비해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 (1시간 권장!)

 

 

2. 두부재료는 연두부 250~300g 한모를 준비해서 밥솥 셋팅전에 포장을 열어서 칼을 이용해 눈대중으로 10조각으로 나눠서 약25~30g으로 한조각을 준비해주세요!

 

 

▶ 3. 배추,두부,당근,소고기진밥 이유식레시피 (3끼식사분)
1. 불린쌀 다섯숟가락 (물없이) / 2. 소고기육수 약300ml (150g큐브 두칸) / 3. 소고기 약30g (45g큐브 한칸) / 4. 배추 약30g (45g큐브 한칸) / 5. 연두부 약25~30g / 6. 당근 약30g (45g큐브 한칸)


▼ 해당 육수 및 재료 손질과 보관에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 소고기육수 만들기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소고기 손질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배추 손질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당근 손질 및 보관 자세히보기!

 

 

4. 밥솥에 불린쌀, 두부, 냉동한 재료셋팅이 완료되면 이유식밥솥 기능중 죽모드로 취사를 시작해주세요! 소요시간 1시간!

 

 

5. 취사 30분 정도가 지나면 뚜껑을 열고 연두부 덩어리를 으깨가면서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준 다음 뚜껑을 닫고 나머지 30분 취사를 계속해서 진행해주세요!

 

 

6. 취사시간 1시간이 지나고 완료 알림음이 울리고 뚜껑을 열어서 담아본 이유식의 모습입니다!

 

 

7. 스파츌라를 이용해서 다시한번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주시면 이미지와 같이 걸죽한 진밥이유식이 완성됩니다!

 

 

8. 완성된 이유식의 양은 3끼식사로 이유식용기 3개를 준비해서 가득담아 각각 약120ml로 준비해 담아 보았습니다! (2끼 냉동용은 알알이쏙 150g으로 다시 옮겨서 냉동해주세요!)

 

 

9. 마지막으로 완성된 이유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남겨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후기이유식 후반으로 들어가면서는 이유식의 먹는양은 항상 평균유지로 이번에도 약110ml 정도를 먹어주었네요! 최근들어서는 아기도 슬슬 밥을 먹는거에 적응을 한건지 초중기에 비하면 짜증이나 거부도 많이 줄어들었었네요! 단 아기의 컨디션이 안좋을때 어쩔수가 없네요! 그래도 요즘같으면 다음달 후기에는 조금 더 좋아지지 않을까 기대해보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