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유식레시피/후기이유식1

후기이유식 당근콜리플라워치즈소고기진밥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후기이유식 5주차 3번째 메뉴를 만들게 되었네요! 이번에 만든 메뉴는 당근,콜리플라워,치즈,소고기진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과 콜리플라워에 아기가 좋아하는 치즈를 곁들여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부터 이유식 레시피 및 밥솥이유식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8월 25일 3끼준비 1끼식사 2끼냉동!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1. 이유식 만들기전 미리 준비해 두어야 할 재료는 쌀 다섯숟가락을 세척후 (생수)를 부어서 냉장실에서 불려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 (1시간 권장!)

 

 

▶ 2. 당근,콜리플라워,치즈,소고기진밥 이유식레시피 (3끼식사분)
1. 불린쌀 다섯숟가락 (물없이) / 2. 소고기육수 약300ml (150g큐브 두칸) / 3. 소고기 약30g (45g큐브 한칸) / 4. 당근 약30g (45g큐브 한칸) / 5. 콜리플라워 약30g (45g큐브 한칸) / 6. 아기치즈 한장


▼ 해당 육수 및 재료 손질과 보관에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 소고기육수 만들기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소고기 손질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당근 손질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콜리플라워 손질 및 보관 자세히보기!

 

 

3. 밥솥에 불린쌀과 냉동재료를 셋팅후 이유식밥솥 기능에서 죽모드로 취사 시작! (소요시간 1시간!)

 

 

4. 취사 30분 정도가 지나면 뚜껑을 열어서 스파츌라 또는 밥솥주걱을 이용해서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주세요!

 

 

5. 재료를 섞어준 다음 치즈를 가운데에 넣고 뚜껑을 닫고 남은 30분 취사를 계속해서 진행해주세요!

 

 

6. 취사 1시간이 지나고 완료 알림음이 울리고 뚜껑을 열어서 담아본 모습입니다. 치즈가 사르륵 녹아있네요!

 

 

7. 녹아있는 치즈와 이유식 재료들을 스파츌라 또는 밥솥국자를 이용해서 골고루 섞어주시면 이미지와 같이 진득한 진밥이유식이 완성됩니다!

 

 

8. 완성한 이유식은 3끼식사분으로 이유식용기 3개에 가득담아 각각 약120ml 양으로 준비해 보았네요! (2끼 냉동용은 알알이쏙 150g으로 다시 옮겨서 냉동해주세요!)

 

 

9. 마지막으로 완성한 이유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이번에 만든 당근콜리플라워치즈소고기진밥 이유식은 담백한 맛에 치즈의 고소함이 녹아있는 이유식입니다! 아기도 단호박에 이어서 치즈가 들어가 있어도 잘먹는 재료라 후기 평균 먹는양인 약110ml정도로 먹어주었네요! 후기들어서는 특별한 거부감 없이 문안하게 이유식이 진행되고 있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