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유식레시피/후기이유식1

후기이유식 가지두부청경채소고기진밥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드디어 첫번째 후기이유식을 정리하네요! 후기부터는 6일 동안 사용할 재료들을 손질 및 냉동보관 해서 이유식 밥솥을 이용해 만드는 과정으로 바뀌게 되었네요! 그리고 후기이유식에 들어가는 재료 손질 및 보관에 관한 방법은 각재료별로 '재료손질보관'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각 재료별로 정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고해주세요! 그럼 지금부터 후기 첫 이유식 가지,두부,청경채,소고기진밥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8월 1일 3끼준비 1끼식사 2끼냉동!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1. 밥솥이유식 만들기 가장 첫번째 할일은 쌀 5숟가락을 세척해서 물을 넣어 약30분~1시간 불려주세요! (1시간 권장!) ※ 불리신후 사용된 물은 버려주세요!

 

 

2. 연두부 별다른 손질 없이 250~300g 한팩을 구입해서 눈대중으로 10조각을 나눠서 한조각을 숟가락으로 퍼서 25~30g 양으로 준비해서 바로 사용하시면 되세요!

 

 

▶ 3. 가지,두부,청경채,소고기진밥 이유식레시피 (3끼식사분)
1. 불린쌀 5숟가락 / 2. 소고기육수 약300ml (150g큐브 두칸) / 3. 소고기 약30g (45g큐브 한칸) / 4. 가지 약30g (45g큐브 한칸) / 5. 연두부 약30g / 6. 청경채 약20g (45g큐브 한칸)

 

※ 첫날실수 : 밥솥은 처음이라 아직 감이 부족해 소고기육수를 150ml로 시작했다 육수가 부족해 중간에 150ml를 추가해서 진행하였네요! 이미지에는 육수 한개만 보이실꺼에요!


▼ 해당 육수 및 재료 손질 및 보관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 소고기육수 만들기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소고기 손질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가지 손질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청경채 손질 및 보관 자세히 보기!

 

 

4. 모든 재료가 셋팅 되었다면 이유식 밥솥의 죽모드로 취사시작! (1시간)

 

 

5. 조리시간 30분이 지났을때 조리진행상태에서 뚜껑을 열고 스파츌라 또는 숟가락으로 재료들은 골고루 섞은다음 다시 닫고 나머지 30분을 진행합니다! (조리중에 뚜껑을 열수 있는게 편리하네요!)

 

 

6. 1시간이 지나서 뚜껑을 열고 스파츌라로 한번 더 저어서 섞어주시면 가지,두부,청경채,소고기진밥 이유식 완성!

 

 

7. 후기이유식은 하루 세끼로 완성된 가지두부청경채소고기진밥을 이유식용기 3개를 가득 채워서 담았네요! 각각 약120ml (2끼 냉동용은 알알이쏙 150g으로 다시 옮겨서 냉동해주세요!)

 

※ 후기부터는 식사양을 늘려보기 위해 가득 준비해 보았네요!

 

 

8. 마지막으로 완성된 이유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첫 후기이유식에 첫 밥솥이유식 이유식은 밥솥으로 하니 확실히 재료들의 맛이 잘 우러나서 더 담백하고 맛있게 된거같네요! 그리고 진밥이라 아기가 잘 먹을수 있을지 걱정되었는데 생각외로 잘 받아서 얌얌 씹으면서 잘 먹어주었네요!저희 아가는 벌써 이빨이 7개나 나와서  더 잘 씹어 먹을수 있어 진밥의 거부감이 덜한듯했네요!

 

혹시 후기 처음 진행 할때 갑자기 진밥으로 이유식 거부가 올수 있으니 아가에 따라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저희 아가는 물론 양의 변화는 중기와 비슷한  억지로 몇숟가락 추가해서 60ml 정도로 마무리 입에 들어가면 잘 먹는데.... 입에 들어가기까지가 쉽지가 않네요~ㅎ 그래도 첫 후기이유식 스타트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되네요! 후기이유식 첫소감은 이유식을 0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기분이네요! 시간이 지나면 슬슬 익숙해지겠죠!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