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이유식2

중기이유식 2단계 비타민배소고기죽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7월 10일 벌써 네번째 새로운 이유식을 만들게 되었네요! 이번에도 처음 사용해보는 재료 비타민을 가지고 비타민배소고기죽 이유식을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비타민 채소는 철분과 칼슘도 풍부하고 비타민A도 시금치에 2배가 들어있어 성장기 아기들에게 좋다고 해서 선택하였습니다. 초록색 야채라 살짝 걱정은 되지만 달달한 배가 있어서 절 먹어줄꺼란 생각으로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부터 비타민배소고기죽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비타민,배,소고기죽 이유식레시피 (두끼식사분)
1. 쌀 두숟가락 / 2. 소고기(안심살) 약20g / 3. 비타민(이파리부분) 약20g / 4. 배 약20g / 5. 물(생수) 약250~300ml

 

★ 쌀의양은 세숟가락까지 가능하세요! 아기의 먹는양에따라 조절해주세요!


※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조금 더 조금 덜 소량의 차이로 준비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이유식 만들기전 가장먼저 준비해야할 할일은 쌀을 세척후 물(생수)60ml을 부어 불려주시고 냉동한 소고기 약20g 조각을 꺼내서 물을 부어 해동 및 핏물제거를 진행해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1시간 권장!) / 냉장실에 보관!

 

※ 비타민 손질방법! ▼

 

2. 다음은 비타민 채소 손질에 들어갑니다. 먼저 비타민 한뭉치를 꺼내서 이파리와 줄기를 분리해주세요! (이파리 부분만 사용!)

 

 

3. 잘라 놓은 이파리 부분만 저울을 이용해 약20g 준비해주세요!

 

 

4. 준비된 비타민 이파리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후 냄비에 물이 끓을 동안 접시에 담아놔주세요!

 

 

5. 물이 끓으면 준비된 비타민 이파리를 약30초~1분정도 데쳐주신후 건져서 이유식 용기에 담아 쌀과 소고기가 준비되는 동안 같이 냉장실에 보관해주세요!

 

 

6. 배는 껍질을 제거하고 저울을 이용해 20g으로 준비해 주세요!

 

 

7. 쌀과 소고기가 준비될때까지 비타민과 같이 배도 이유식 용기에 담아 냉장실에 보관해주시면 재료준비는 끝났네요!

 

 

8. 쌀과 소고기가 시간이 지나 준비되었다면 제일 먼저 소고기의 핏물을 버리고 냄비에 소고기가 잠길정도의 물의양 약200~250ml를 준비해서 7~8분동안 삶아주세요!

 

※ 소고기를 삶고난 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9. 소고기가 삶아지면 준비된 재료를 갈아주기 위해 핸드블랜더통에 불린쌀(물60ml포함), 비타민, 배, 소고기를 담아서 셋팅해 주었네요!

 

 

10. 핸드블랜더를 이용해서 덩어리감 있게 8초정도 강으로 쭉 갈아주시고 확인하신뒤 덜갈아진 느낌이 있으면 시간을 추가해서 원하는 덩어리감으로 맞춰서 갈아주세요!

 

※ 재료가 잘 안갈리는 경우 준비해둔 육수를 몇숟가락 넣어서 같이 갈아주세요!

 

 

11. 덩어리감 있게 잘 갈려진 이유식 재료의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비타민이 들어가서 초록초록하네요!

 

 

12. 갈은 이유식 재료를 위에서 준비한 소고기 육수에 모두 넣어주세요! 핸드블랜더 통에 남아있는 재료까지 스파츌라 또는 숟가락을 사용해서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세요!

 

 

13. 모든 준비가 되었으면 7~8분동안 이유식이 엉기지 않도록 계속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 농도가 너무 되직하게 되는 경우 물을 조금씩 추가해서 원하는 농도로 조절해주세요!

 

 

14. 시간이 지나고 걸죽하게 완성된 비타민배소고기죽 이유식의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15. 두끼식사분으로 이유식 용기 두개를 준비해서 가능한 같은 양으로 이유식을 나눠서 담아주세요!

 

 

16. 나눠서 담은 이유식의 양은 각각 약65ml 정도로 준비해 보았네요!

 

 

17. 마무리로 완성된 비타민배소고기죽 이유식을 위에서 깔끔한 이미지로 남겨 보았습니다.

 

 

18. 마지막은 항상 아기가 먹은 이유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새로 만들어서 먹인 비타민배소고기죽 이유식의 맛은 배가 들어가서 달착지근함이 있는 담백한 이유식이라서 아가도 초록색이유식임에도 불구하고 달착지근함 때문인지 잘 먹어줘서 오늘도 60ml 정도 먹어주었네요! 초기때는 너무 적게 먹어서 걱정하다 중기때는 양이 늘었는데이제는 조금 남은 이유식 보면 이거까지 먹지..라는 또다른 욕심이 생기네요! 끝도없는 엄마욕심! 욕심이 생길때마다 얼른 접고 아기에 맞춰서 편한쪽으로 먹이고 있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