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기이유식레시피/초기이유식2

초기이유식 2단계 소고기감자브로콜리미음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5월 14일 초기2도 어느덧 다섯번째 이유식을 만들게 되었네요! 혼합야채로는 세번째로 만든 이유식은 바로 소고기감자블로콜리미음이에요! 감자와 블로콜리 어른들도 스프나 샐러드로 많이들 드시는 조합이라 아기들도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그럼 지금부터 소고기 감자 브로콜리 미음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소고기감자브로콜리미음 레시피 (한끼식사분)
1. 쌀 한숟가락 / 2. 소고기(안심살) 약5g / 3. 감자 약10g / 4. 브로콜리 약10g / 5. 물(생수) 약 300~400ml


※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조금 더 조금 덜 소량의 차이로 준비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이유식 만들기 눈뜨면 제일먼저 하는일은 쌀 세척후 물(생수) 50ml를 넣어 불려주시고 냉동했던 소고기 약5g 조각에 물을 넣어 해동 및  핏물제거를 진행해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 (1시간 권장!)

 

 

2. 쌀과 소고기를 준비하는 동안 바로 야채손질에 들어갑니다! 저울을 이용해서 감자 약10g, 브로콜리 약 10g을 준비해주세요!

 

▶ 감자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 브로콜리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3. 손질한 감자 약10g과 브로콜리 약10g을 흐르는물에 세척후 물(생수)에 같이 약 1분 정도 담궈주세요! (이과정은 생략가능!)

 

 

4. 시간이 지나고 감자와 브로콜리를 꺼내서 끓는물에 넣어서 삶아주세요! 브로콜리는 30초~1분후 먼저 건져주시고 감자는 6~7분후에 건져주세요! 브로콜리는 살짝 데치는 정도이고 감자는 젖가락이 들어갈 정도로 익혀주세요!

 

 

5. 쌀과 소고기가 준비될 동안 건진 야채를 빈 이유식 용기에 넣어 냉장실에 같이 보관해 두었습니다.

 

 

6. 쌀과 소고기가 준비 시간이 다되었다면 먼저 해동과 필물제거가 완료된 소고기조각을 꺼내서 핏물을 버리고 소고기만 건져서 고기가 잠길정도 물의양 약200~250ml 정도를 준비해서 고기를 삶아주세요! 삶는시간 7~8분!

 

※ 소고기를 삶고난 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7. 소고기가 삶아지면 핸드블랜더통에 준비된 재료 불린쌀(물50ml포함), 소고기, 양배추, 브로콜리를 모두 넣어 셋팅완료!

 

 

8. 핸드블랜더를 이용하여 10~15초 정도 강으로 갈아주었네요! 어느정도 식감을 원하시는 경우 시간을 줄이시거나 파워를 약으로 조절해서 갈아주세요!

 

 

9. 잘 갈려진 소고기감자브로콜리미음 이유식 재료들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10. 잘 갈려진 이유식 재료들을 위에 준비해둔 소고기 육수에 모두 부어주세요! 핸드블랜더 통에 남거나 붙어있는 재료들도 스파츌라 또는 숟가락을 이용해서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세요!

 

 

11. 이유식재료를 넣고 재료가 엉기지 않도록 불은 강에서 약으로 조절해가면서 7~8분 동안 계속해서 저어주세요!

 

 

12. 시간이 지나고 완성된 소고기 감자 브로콜리 미음! 농도가 나름 잘 나와주었네요!

 

 

13. 초기2 부터는 채망없이 바로 이유식 용기에 부어서 식혀서 먹이고 있어요!

 

 

14. 초기2부터는 넉넉하게 60ml 넘게 준비해서 먹을수 있을 만큼만 먹게하고 있네요!

 

 

15. 완성한 소고기감자브로콜리미음을 깔끔한 사진으로 한장 남겨 보았네요!

 

 

16. 마지막으로 아기가 먹은 이유식의 농도를 짧은영상으로 담아보네요! 참고해주세요!

 

※ 초기2 다섯번째까지 평균적으로 먹는 이유식양은 30~40ml 컨디션이 매우 좋은 상태에서는 50ml까지 먹은적은 한두번 있었네요! 다행히 이유식 거부는 없지만 일정량이 넘어가면 짜증을 슬슬 부리기 시작하고 있네요! 그래서 먹을때 더욱 더 열심히 놀아주면서 먹이고 있어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