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기이유식레시피/초기이유식1

초기이유식 소고기배미음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4월 29일 드디어 4월달 마지막 초기이유식을 만들 시간이 돌아왔네요! 5월 부터 초기2로 넘어가다니 이유식 하느라 시간이 금방 지나갔네요! 이번에는 채소가 아닌 처음으로 과일 '배'를 넣은 소고기배미음! 삶는과정이 없어서 좀 더 쉽게 만들었네요! 지금부터 소고기배미음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소고기배미음 레시피 (한끼식사분)
1. 쌀 한숟가락 / 2. 소고기(안심살) 약5g / 3. 배 약10g / 4. 물(생수) 약300~400ml


※ 재료의 양은 정확하실 필요없이 1~2g정도 추가되어 준비하셔도 상관 없으세요! 물의양읜 육수에 사용되는 양에 농도조절로 추가되는 양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되었습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저의 이유식 레시피의 시작을 알리는 쌀세척후 물50ml를 넣어서 불려주시고 냉동된 소고기 5g 조각을 물에담궈 해동과 핏물제거를 해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 (1시간 권장!)

 

 

2. 배는 삶을 필요가 없으니 쌀과 소고기가 준비될때쯤 손질을 시작! 도마에 배를 셋팅해 주었습니다!

 

 

3. 배의 10g을 알수 없기때문에 넉넉하게 껍질채 큰 조각으로 잘라주었습니다.

 

 

4. 배조각의 껍질을 제거후에 4등분을 해서 한조각만 저울로 무게를 체크해 보았네요!

 

 

5. 배 한조각을 달아보았더니 약20g으로 측정되어 반으로 잘라서 10g에 맞춰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6. 손질이 금방 끝나서 쌀과 소고기가 아직 시간이 안된 관계로 남은 이유식용기에 담아 냉장실에 같이 보관해 주었네요!

 

 

7. 시간이 지나서 쌀과 소고기가 준비되었다면 제일먼저 해동과 핏물이 제거된 소고기 5g을 고기가 물에 잠길정도의 물의양 약200~250ml로 준비해서 7~8분동안 삶아주세요!

 

★ 소고기를 삶고 남은 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8. 소고기가 삶아지면 준비해둔 배10g과 불린쌀(물50ml포함)과 함께 모두 핸드블랜더통에 담아주세요!

 

 

9. 핸드블랜더를 이용해 아주 곱게 갈아줍니다. 혹시 식감있게 만드시려면 강도를 약하게 하시거나 시간을 짧게 갈아주세요!

 

 

10. 잘 갈려진 이유식 재료의 모습입니다. 오래간만에 소고기 미음 만들때의 색감이네요!

 

 

11. 위에서 준비해둔 소고기 육수에 갈은 이유식 재료를 모두 넣어주세요!

 

 

12. 핸드블랜더통에 남은 이유식 재료까지 스파츌라 또는 숟가락을 이용해서 싹싹 긁어서 넣어주세요!

 

 

13. 이유식의 인고의 과정 이유식이 뭉치지 않도록 계속해서 저어가며 농도가 진해지면 물을 조금씩 추가해서 원하시는 농도로 조절해 주세요! 끓이는 시간 : 7~8분

 

 

14. 시간이 지나 완성된 소고기배미음 이유식의 모습입니다. 오늘은 살짝 묽게 완성되었네요!

 

 

15. 완성된 소고기배미음을 채망에 걸러서 식감을 더 곱게 만들어서 이유식 용기에 바로 담아주었네요!

 

 

16. 준비된 이유식 양은 50ml 항상 넉넉하게 준비하는게 마음도 편안하네요!

 

 

17. 최종 완성된 소고기배미음 깔끔하게 마무리컷으로 담아 보았네요!

 

 

18. 마지막은 소고기배미음의 농도를 짧은 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이날 아기가 먹은 양은 30ml 조금 넘게 먹어주었네요! 마침 아기가 감기 기운이 조금 있었는데 배가 들어간 이유식을 먹이니 왠지 기관지에도 좋을꺼 같은 느낌이 들었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다른 초기이유식 레시피 보기!

2016/08/08 - [초기이유식/초기1] - 완모아기 초기이유식 아홉번째 소고기단호박미음 만들기!

2016/08/09 - [초기이유식/초기2] - 완모아기 초기2이유식 첫번째 소고기오이미음 만들기!

2016/08/09 - [초기이유식/초기2] - 완모아기 초기2이유식 두번째 소고기고구마미음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