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식준비물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 조립 및 개봉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이유식준비를 시작하면서 가장먼저 구입한 리안퍼니 유아식탁의자를 구입하게된 계기는 먼저 가격대인데요! 수입은 가격대가 상당하고 저렴한걸 사보자니  품질이나 안전에서 걱정되고 그래서 국산제품으로 어느정도 가격선에서 만족하는 제품을 검색!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가 눈에들어왔네요 거기에 로켓배송으로 빠른 수령이 가능해서 구입을 결정하게 되었어요! 

 

 

제일먼저 택배받고 묵직한 박스를 담아보았네요! 아무래도 식탁의자다 보니 리안퍼니 로고가 적혀진 커다란 박스로 도착하였네요! 조립은 저 혼자는 어려워서 남편이 대부분 하고 저는 옆에서 거들어만 줬네요!

 

 

리안퍼니 포장박스를 열고 담아본 모습입니다. 조립식이라 잘 분리되어 깔끔하게 포장되서 도착! 박스에 보니 9kg 정도로 무게가 좀 나가네요!


 

포장박스에서 꺼낸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의 조립구성품을 나열해서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아기의자, 다리, 식판, 장난감과 간식통으로 구성되어있네요!

 

 

조립을 위해 설치 설명서를 펼쳐보았습니다. 순서에따라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를 단계별로 조립시작!

 

 

제일먼거 리안퍼니 아기식탁조립에 필요한 나사가 들어있는 봉지를 찾았는데요! 바퀴가 들어있는 비닐주머니에 같이 있습니다!


▼ 본격적인 조립시작!

 

 

1. 제일먼저 이미지와 같이 화살표 방향으로 리안퍼니의 식탁의자와 앞쪽다리 부분을 끼워서 첫 조립을 시작했네요! 무게감이 있으니 한사람이 다리를 잡고 한사람이 식탁의자를 끼워주면 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2. 두번째로는 뒤쪽 다리를 연결! 별도 나사 필요없이 힘을 이용해 앞다리쪽 위로 들어서 끼워주시는 방식으로 조립해주세요! 붙잡아줄 사람이 있으면 좀 더 편리하게 가능하네요!

 

 

※ 다리를 조립하였으니 간단하게 작동방법 설명을 드리고 이어갈께요! 이미지에 나오는 빨간색 부분이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 다리를 접였다 폈다 할수 있는 버튼입니다. 해당 버튼의 검정색 동그라미의 영역을 눌러주세요!

 

▶ 'push to fold' 부분은 접을때 눌러주시고

'push to open'은 펼칠때 눌러주세요


초반엔 살짝 힘이 필요했지만 할수록 익숙해지네요!

 

 

3. 다리부분 조립이 완료된 다음 다음은 아기식탁의자의 이동을 손쉽게 도와줄 바퀴 연결입니다. 아기식탁의자를 눕혀주신뒤에 바퀴 4개를 별도 나사 필요없이 '딸깍' 소리와 함께 툭 툭 눌러서 연결해주면 끝! 매우 간단하게 바퀴조립이 완료되네요!

 

★ 바퀴가 있어서 이동이 쉽고 가끔 아가가 보챌때 유모차 처럼 태워서 왔다갔다 해주니 아가도 좋아하고 저의 팔도 잠시나마 편안하게 쉴수 있었네요~ㅎ

 

 

4. 다음단계로는 별도 식탁이 없이 아기와 식탁에서 식사를 같이할때 사용하고 식탁이 없을때에도 아기의 안전을 위해 사용하는 안전바의 연결인데요 위에서 끼우는 방식으로 접합을 잘 해주셔야 하세요!

 

이부분에서 남편도 살짝 고생했는데요 몇번시도해서 딱 들어갔네요! 남편말로는 뒤를 먼저 끼우고 시작하면 잘 들어간다고 설명해줬지만 저는 그냥 알았다고 넘어갔어요!

 

 

5. 안전바 부착이 완료되면 유일하게 이음새를 고정해주는 과정에 들어갑니다. 총4개군데를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나사로 조여주는 과정이네요!

 

 

※ 안전바를 여는 방법을 잠깐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미지에 노란색으로 표시된 화살펴 방향을 따라가 보시면 빨간색 버튼을 발견하실수 있습니다. 빨간색 버튼을 누르신채로 그림과 같이 안전바의 오른쪽 방향으로 오픈이 가능합니다! 닫고도 아기 앉히는데 문제는 없지만 조금더 편하게 하시기에는 열고 닫고 사용하는게 좋으네요! 오픈할때 처음이라 조금 뻑뻑한 감이 있는데 오히려 헐거운거보다는 아가 안전을 위해 뻑뻑한게 더 좋았네요!

 

 

6. 드디어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 식탁(트레이) 연결 식탁의 깊이가 조절되어서 서랍식으로 표시된 방향으로 끼워주시면 식탁 부탁이 완료됩니다. 식탁의 넓이는 57cm로 아주 넓직하게 디자인 되었네요! 아가가 크면 앉혀놓고 놀이도 하고 책도 보고 하면 좋을거 같네요!

 

 

※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 구입을 결정하게해준 이유! 2중 트레이(식탁) 식탁이 2겹에 분리형이라 식사후 세척과 청소가 편리하네요! 물론 아기가 얌전히 먹을수 있을때까지는  다 청소를 해야겠지만요!

 

 

※ 여기서도 잠깐! 아기식탁(트레이) 움직이는 방법을 잠깐 정리하겠습니다. 이 부분도 초반에 어떻게 움직이지 당황을 했었는데요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서랍식으로 생각하시고 트레이(식탁)아래 손을 넣으시면 이미지와 같이 당기는 손잡이가 잡히실꺼에요! 앞으로 당겨주시면 밖으로 안으로 손쉽게 식탁의 위치가 조절이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7. 자 드디어 마지막으로 트레이(식탁의) 좌우에 같이 들어있는 장남감을 쿡쿡 눌러서 조립해 주시면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 조립이 완료됩니다. 아기들은 장남감이 있어야 집중해서 오래 앉아 있을수 있을거 같아서 리안퍼니 아기식탁을  구입하게 된 큰 이유 중에 하나가 장남감도 포함이네요!

 

★ 조금 자세하게 정리해서 내용이 많아보이실수도 있지만 중간중간 작동방법 제외 1~7 숫자로 보시면 쉽게 조립이 가능하다는거 아실수 있으실꺼에요!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는 일단 안전을 위해 안전벨트 부분은 5점식으로 안전하게 앉힐수 있네요! 구입 당시에는 허리를 가누지 못하는 6개월차 우리 아가는 벨트 없이 앉혀 놓으니 자꾸 앞으로 몸이 가서 조금 위험 할수 있는데 안전벨트를 채워놓으니 조금은 안심이 되었네요! 육아용품은 안전이 무조건 첫째입니다.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의 다른 장점은 트레이(식탁을) 사용안할때 뒤쪽 다리에 걸수있는 고리형식의 부품이 달려있어서 트레이를 이미지와 같이 걸어두실수 있습니다. 요부분도 상당히 매력적인거 같네요!

 

 

그외에 얇아보이지만 식축성 좋은 보관 바구니도 되어있는데요! 이곳에는 아기 장난감이나 물티슈등 이유식중에 필요한 소품들을 보관해 주기 유용하네요! 일단 조립하고 남은 나사와 설명서 그리고 간식용 스낵통을 담아 놓았습니다!

 

 

다음으로 보여드릴 부분은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의 패팅방수시트 부분입니다. 2중으로 되어있고 쿠션감도 좋아서 아기가 앉기에도 편안하게 되어있네요!


세탁을 위한 분리는 일단 분리를 해본결과 안쪽의 회색 쿠션은 분리가 잘 되는데요 더 짙은 회색의 시트는 완전 분리를 시도했지만 좌석쪽 고리가 안빠져서 다시 시도해 봐야겠네요! 그래도 방수시트라 안쪽은 빨래로 겉은 제균티슈로 관리해주면 오래 사용이 가능할꺼같네요!


★ 아래 내용은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 높낮이 조절과 의자각도 조절이 이어집니다. ▼

 

 

제일먼저 높낮이 조절이 필요한 앞쪽다리부분에 장착된 높이조절 버튼입니다. 총을 당기듯이 빨간색 부분을 당겨주시면 바로 후후둑 내려가게 되어있네요~!

 

 

다음으로는 의자 각도 조절하는 방법인데요 유모차와 비슷하게 식탁의자 뒤에 있는 손잡이를 위로 당기시면 의자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각도 조절되서 좋았네요!

 

 

움직이는 이미지로 만들어본 총 5단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의 모습입니다.

 

 

총4단계로 의자 각도 조절이 가능한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의 모습을 움직이는 이미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시면서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보관할때의 모습을 담아본 리안퍼니 아기식탁의자 펼쳤을때와 접었을때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크게 많이 접히는 각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접어서 벽에 기대어 놓으면 어느정도의 공간을 줄일수 있네요!

 

 

아기의 첫 시승때 모습! 생각보다 얌전히 잘 앉아있어서 이유식을 먹이는데 조금은 순조롭지 않을까 잠깐 생각해보았네요! 편안하게 잘 앉아 있는 아기 모습을 보니 얼른 이유식을 시작하고싶고 신이나네요 딱 3년만 열심히 앉아 주길 바래봅니다!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본 포스팅은 직접구입 및 사용후 정리한 내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