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이유식2

중기이유식 2단계 표고버섯미역소고기죽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7월 18일 7월은 31일까지 있어서 미역이 들어가는 이유식을 이틀씩 놔눠서 4일을 만들기로 해서 시간이 금방 지나간 느낌이네요! 이번에는 재료가 추가된 표고버섯미역소고기죽을 만드는 시간이 돌아왔네요! 표고버섯과 미역도 재료 궁합이 좋다고해서 많은 육아맘들이 만드시는 이유식이라서 저도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표고버섯미역소고기죽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표고버섯미역소고기죽 이유식레시피 (두끼식사분)
1. 쌀 두숟가락 / 2. 소고기(안심살) 약20g / 3. 표고버섯(머리부분만) 약20g / 4. 불린미역 약20g / 5. 물(생수) 약250~300ml

 

★ 쌀의양은 세숟가락까지 가능하세요! 아기의 먹는양에따라 조절해주세요!


※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조금 더 조금 덜 소량의 차이로 준비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이유식 만들기 눈뜨면 할 일! 쌀 두숟가락을 세척후 물(새우) 60ml를 부어 불려주세요! 냉동한 소고기 약20g 조각을 꺼내서 물을 넣어 해동 및 핏물제거를 진행해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 (1시간 권장!) / 냉장실 보관!

 

 

2. 쌀과 소고기가 준비되는 동안 말린 미역을 물에 담궈 불려주세요! 소요시간은 30분~1시간!

 

▶ 미역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 표고버섯 손질방법! ▼

 

3. 쌀, 소고기, 미역이 준비가 다 되갈때쯤에 표고버섯 손질에 들어갑니다. 먼저 표고버섯의 머리와 줄기를 분리해주세요! 버섯머리부분만 사용!

 

 

4. 표고버섯 머리부분만 저울로 측정해보니 20g 살짝 넘어가서 그냥 다 사용하기로 하였네요! 다음부턴 저울없이 2개로 준비하면 되겠네요!

 

 

5. 준비된 표고버섯 머리부분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6. 세척후 갈기 편하도록 여러조각으로 자른다음 생수에 담궈서 준비하였네요!

 

 

7. 불린 미역은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세척해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 이유식 용기에 담아 주었어요!

 

 

8. 준비된 미역은 소고기와 표고버섯을 삶는동안 잠시 냉장실에 보관!

 

 

9. 시간이 지나서 쌀과 소고기가 준비되었으면 제일먼저 소고기의 핏물을 버리고 재료가 잠길 정도의 물의양 약200~250ml를 냄비에 준비해서 표고버섯과 소고기를 약7~8분동안 삶아주세요!

 

※ 표고버섯과 소고기를 삶은 육수는 버리지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10. 표고버섯과 소고기가 삶아진다음 재료들을 갈아주기 위해 핸드블랜더통에 불린쌀(물60ml포함!), 소고기, 표고버섯, 양파를 넣어 갈아줄 준비를 하였네요!

 

 

11. 핸드블랜더를 강으로 약 8초 쭉 돌려주시면 위와같이 어느정도 덩어리감 있게 갈아지네요!

 

잘 안갈아지는 경우 육수를 몇숟가락 추가해서 같이 갈아주세요!

 

 

12. 갈은 이유식 재료를 위에서 준비한 표고버섯 소고기 육수에 모두 넣어주세요! 핸드블랜더 통에 남아있는 재료들까지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세요!

 

 

13. 육수에 재료가 다 들어가면 불을 강에서 중으로 줄여가면서 이유식이 엉기지 않도록 계속 저어가며 8~9분정도 끓여주세요!

 

※ 조금 더 농도를 진하게 하기위해 끓이는 시간을 조절하였습니다!

 

 

14. 시간이 지나 완성된 표고버섯미역소고기죽 이유식의 모습을 담아보았네요!

 

 

15. 완성된 이유식의 양은  두끼 식사분으로 이유식용기 2개를 준비해서 가능한 동일한 양으로 나눠 담아 준비해주세요!

 

 

16. 준비한 표고버섯미역소고기죽 이유식은  각각 60ml 살짝 넘게 준비해 보았네요!

 

 

17. 마무리로 완성된 표고버섯,미역,소고기죽 이유식을위에서 깔끔하게 한컷 남겨보네요!

 

 

18. 마지막은 항상 만든 이유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미역소고기죽에 이어서 재료가 추가된 표고버섯미역소고기죽은 좀 더 진한 육수가 사용되어서 미역소고기죽 보다는 살짝 맛이 더 진한 이유식이 되었네요! 그리고 표고버섯 자체도 담백함도 있지만 살짝의 쌉싸름함도 있어서 아기가 잘 먹을까 걱정했는데 그래도 평균양인 약50ml 정도는 먹어주었네요!

 

버섯의 이 쌉싸름함은 어떻게 잡아야 할지가 관건이네요! 쌉싸름한 건강이유식 먹을때 힘들어하는 아가들이 있다면 과일즙을 갈아서 조금씩 찍어서 함께 주면 너무너무 잘 먹는답니다. 저희 아가가 다른 아가에 비해 잘 안먹을때가 있는데 히든카드로 과일즙을 간식으로 말고 이유식 먹을때 함께 주면 신나서 받아먹더라고요!

 

입맛없거나 잘 안먹는 아가들 과일즙 살짝 찍어 함께 주는거 시도해보세요! 아기의 이유식 먹는 양도 크게 늘지 않아 후기가 점점 다가오는 지금 다시금 걱정이 슬슬 밀려오고 있네요~ㅎ 아무튼 계속해서 화이팅해봅니다!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