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이유식2

중기이유식 2단계 당근감자근대닭고기찹쌀죽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7년 7울 1일 중기이유식2 또다른 한달의 시작이네요! 중기2 첫번째 이유식은 당근,감자,근대,닭고기찹쌀죽 중기1에 비하면 재료를 더 다양하게 해서 조금 더 맛있게 만들어보려고해요! 근대가 초록색 야채라 살짝 걱정은 되지만 다양한 재료를 믿고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부터 당근,감자,근대,닭고기찹쌀죽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당근,감자,근대,닭고기찹쌀죽 이유식레시피 (두끼식사분)
1. 찹쌀 두숟가락 / 2. 닭고기(안심살) 약20g / 3. 당근 약20g / 4. 감자 약20g / 5. 근대 약 20g / 6. 물(생수) 약250~300ml

 

★ 쌀의양은 세숟가락까지 가능하세요! 아기의 먹는양에따라 조절해주세요!


※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조금 더 조금 덜 소량의 차이로 준비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이유식 만들기 눈뜨면 제일 먼저 찹쌀을 세척해서 물(생수)60ml와 함께 불려주시고 냉동해둔 닭고기(약20g) 조각을 꺼내서 물을 담아 해동 및 잡내제거를 진행해주세요! 냉장실 보관으로 소요시간 30분~1시간 (1시간 권장!)

 

※ 근대 손질방법! ▼

 

2. 쌀과 닭고기 셋팅에 들어가고 바로 이어서 근대 손질에 들어갑니다. 근대를 3장정도 꺼내서 줄기는 잘라서 버리고 이파리 부분만 사용합니다.

 

 

3. 잘라놓은 근대의 이파리를 저울을 이용해 무게를 측정해보니 딱 20g이 나와서 그대로 사용하였네요!

 

※ 근대는 중간사이즈로 3장정도 이파리 부분을 준비하면 될꺼같네요!

 

 

4. 이제 준비된 근대 이파리를 흐르는물에 꺠끗하게 세척해 주세요!

 

 

5. 냄비에 물을 끓이는 동안 물기를 털어 그릇에 잠시 담아 두었습니다.

 

 

6. 냄비에 물을 끓이고 준비한 근대 이파리를 30초~1분 정도 데쳐준 뒤 채망을 이용해 건져서 물기를 제거한 후 이유식 용기에 담아주세요!

 

 

7. 찹쌀과 닭고기가 준비될때까지 근대도 냉장실에 같이 보관해주세요!

 

 

8. 쌀과 닭고기의 준비시간이 거의다 될때쯤 감자와 당근을 세척 및 손질후 각각 약20g씩 저울을 이용해 준비해주세요!

 

▶ 감자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 당근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9. 쌀과 닭고기가 준비되면 제일 먼저 닭고기를 담아두었던 물은 버리고 냄비에 닭고기와 감자,당근이 잠길정도의 물의양 약200~250ml 정도를 준비해서 9~10분 동안 삶아주세요!

 

※ 닭고기와 감자 당근을 삶고난 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10. 재료들이 다 삶아지면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 통에 불린찹쌀(물60ml포함), 닭고기, 감자, 당근, 근대 셋팅!

 

 

11. 중기이유식 2부터는 핸드블랜더 가는 방식을 바꿔보았네요! 강으로 시간을 8초정도 쭉 갈아주면 괜찮은 덩어리감이 생기는거같네요!

 

※ 중기이유식 2부터는 가는 시간을 줄여서 점점 더 되직하게 진행할 예정이예요!

※ 잘 안갈아지는 경우 위에서 준비해둔 육수를 몇숟가락 넣어서 같이 갈아주세요!

 

 

12. 감자와 당근이 들어가서 걸쭉하게 갈아진 이유식 재료의 모습을 담아보았네요!

 

 

13. 이유식 재료를 위에서 준비한 닭고기야채육수에 모두 넣어주세요! 핸드블랜더 통에 남아있는 재료들까지 스파츌라나 숟가락으로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세요!

 

 

14. 육수에 이유식 갈은 재료가 모두 들어가면 7~8분 동안 이유식이 엉김이 없도록 계속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끓이는 과정에서 너무 농도가 진해지면 물을 조금씩 추가해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15. 시간이 지나고 완성된 이유식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16. 두끼식사분으로 이유식 용기를 두개 준비해서 최대한 같은 양으로 잘 놔눠서 담아 주었네요!

 

 

17. 나눠서 담은 이유식 양은 각각 약70ml 정도로 준비해 보았네요!

 

 

18. 마무리로 깔끔하게 정리해서 완성된 이유식을 위에서 한컷 담아보았네요!

 

 

19. 중기이유식2에서도 계속되는 아기가 먹은 이유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처음먹여본 당근,감자,근대, 닭고기찹쌀죽 이유식은 초록색 야채에도 불구하고 아기가 약60ml 정도로 잘 먹어주었네요! 다양한 재료도 사용되었지만 근대가 단맛을 가지고 있는 재료라서 저도 맛을 볼때 달착지근한 맛을 느꼈는데 그부분이 아기의 입맛에 만족스러웠던거 같네요! 이번 이유식으로 근대라는 재료도 다시보게되고 초록색 야채중에도 아기가 좋아할수 있는게 있다라는걸 알게 되었네요~ㅎ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