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이유식1

중기이유식 닭고기감자당근죽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6월 22일 중기이유식도 벌써 8번째 이번달도 거의 막바지에 이르렀네요! 이번에 만든 이유식은 닭고기감자당근죽! 여름이고 삼계탕을 떠올리며 식단표에 넣었는데요! 닭고기보단 소고기를 확실히 잘 먹는편이라 기대반 걱정반으로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부터 닭고기감자당근죽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닭고기감자당근죽 이유식레시피 (두끼식사분)
1. 쌀 두숟가락 / 2. 닭고기(안심살) 약20g / 3. 감자 약20g / 4. 당근 약20g / 5. 양파 약3~5g (원치않으시면 제외!) / 6.. 물(생수) 약300~350ml

 

★ 쌀의양은 세숟가락까지 가능하세요! 아기의 먹는양에따라 조절해주세요!


※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조금 더 조금 덜 소량의 차이로 준비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매일하는 과정이죠! 일어나자마자 일단 쌀 세척후 물(생수) 약60ml를 넣고 불려주시고 냉동해둔 닭고기 약20g을 꺼내서 물을부어 해동 및 잡내제거를 진행해주세요! 소요시간 : 30분 ~ 1시간 (1시간 권장!)

 

 

2. 쌀과 닭고기가 준비되기 10분전에 재료손질 시작! 감자와 당근 껍질을 제거 및 세척후 저울을 이용해서 감자(20g), 당근(20g)으로 준비해주세요!

 

▶ 감자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 당근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3. 이번에는 조금더 육수를 맛있게 만들고자 준비된 닭고기와 감자, 당근, 양파를 냄비에 모두 넣고 재료들이 잠길정도의 물(생수) 약200~250ml 넣어서 9~10분 정도 삶아주었네요!

 

※ 닭고기와 야채를 삶은 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4. 시간이 지나고 재료들이 잘 삶아졌으면 양파는 먼저 건져서 버려주세요!

 

 

5. 나머지 재료 불린쌀(물60ml포함), 닭고기, 당근, 감자를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통에 셋팅!

 

 

6. 중기이유식에서의 갈기는 살짝 덩어리지게! 대략 10초정도 시간으로 초반에는 강약으로 조절해서 갈다가 남은시간은 강으로 쭉~ 갈아주고 있네요!

 

※ 큰 덩어리는 아직 힘들어해서 초기보단 덩어리 있게 완전중기보단 작은덩어리로 만들고 있네요!

※ 재료들이 잘 안갈아질 경우 위에서 준비한 육수를 2~3숟가락 넣어서 같이 갈아주시면 잘 갈리세요!

 

 

7. 어느정도 덩어리감 있게 잘 갈려진 이유식 재료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8. 갈은 이유식 재료를 위에 준비해둔 닭고기야채육수에 모두 넣어주세요! 핸드블랜더통에 남아있는 재료들까지 스라츌라를 이용해서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세요!

 

 

9. 셋팅이 되었으면 불은 강에서 중으로 줄여가면서 7~8분동안 이유식이 엉기지 않도록 계속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 끓이시면서 농도가 너무 진해지면 물을 조금씩 추가해서 먹기좋은 농도로 맞춰주세요!

 

 

10. 시간이 지나고 완성된 닭고기감자당근죽 이유식의 모습입니다!

 

 

11. 완성된 이유식은 두끼식사분이라 이유식용기를 두개 준비해서 가능한 동일한 양으로 나눠주었네요!

 

 

12. 오늘 준비한 닭고기감자당근죽의 양은 각각 약65ml 정도로 준비!

 

 

13. 완성된 이유식을 정리해서 깔끔하게 한컷 남기면서 마무리해 보네요!

 

 

14. 빠지면 아쉬운 마무리는 아기가 먹은 이유식의 농도를 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소고기에 비하면 닭고기로 만든 이유식은 먹는 양이 조금 줄어드는 편인데요 그래도 이번에는 왠일로 55ml 정도를 먹어 주었네요! 요즘에는 재료보다 아기의 컨디션이 이유식의 양과 많이 연결 되는거 같네요! 잘 자고 일어나면 잘먹고 먹으면서 졸리면 짜증내고! 여러가지로 힘들지만 재미나게 아기와 이유식을 즐기고 있답니다!

 

그리고 이유식을 정말 안먹을때 최후의 방법을 만들게 되었는데요 바로 과일즙! 특히 감기나 기관지에 좋은 배즙을 추천드리구요! 이유식을 배즙에 살짝 찍어서 주면 단맛 때문인지 안먹던 이유식도 먹게되는거 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