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이유식1

중기이유식 소고기콜리플라워죽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6월 16일 중기이유식 6번째 이유식 시간이 돌아왔네요! 이번에 만들 이유식은 소고기콜리플라워죽 입니다. 초기때는 콜리플라워는 처음듣고 잘 알지못하는 야채라 구하기 번거로운 재료라고 생각되어 제외해 놨었는데요! 집근처 마트 돌아다녀보니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라서 중기에 넣어보게 되었네요! 이번 이유식도 초록색 야채는 아니라서 큰 걱정없이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부터 소고기콜리플라워죽 레시피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소고기콜리플라워죽 이유식레시피 (두끼식사분)
1. 쌀 두숟가락 / 2. 소고기(안심살) 약20g / 3. 콜리플라워 약20g / 4. 물(생수) 약300~350ml

 

★ 쌀의양은 세숟가락까지 가능하세요! 아기의 먹는양에따라 조절해주세요!


※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조금 더 조금 덜 소량의 차이로 준비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제일먼저 할일은 쌀 두숟가락 세척후 물(생수)60ml를 넣어 불려주시고 냉동한 소고기 약20g 조각에도 물을 넣어 해동 및 핏물제거를 해주세요! 냉장실에 보관! 소요시간 30분~1시간 (1시간 권장!)

 

※ 콜리플라워 손질방법! ▼

 

2. 이어서 콜리플라워 손질 눈대중으로 대략 20g정도로 살짝 넉넉하게 한송이를 잘라서 꽃과 줄기부분을 분리해주세요! ※ 이유식에는 콜리플라워 꽃부분만 사용합니다!

 

 

3. 잘라낸 콜리플라워 꽃부분을 저울을 이용해 달아보니 25g정도로 나와서 그대로 사용하였네요!

 

※ 그람수가 많은경우 잘라가면서 약20g으로 맞춰주세요!

 

 

4. 준비된 콜리플라워 약20g을 흐르는물에 세척후 물(생수)에  2~3분 담궈주었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무농약으로 구입해서 믿고 물세척만 하였네요! 일반 콜리플라워의 경우 베이킹소다에 담궜다 세척하는걸 권해드립니다.

 

 

5. 냄비에 물을 준비하고 끓기시작하면 준비한 콜리플라워 약20g을 넣고 2~3분가 끓여서 데쳐주세요!

 

※ 일반 야채보다는 단단해서 시간을 조금 더 늘려주었네요!

 

 

6. 데친 콜리플라워를 건져서 이유식용기에 담아 쌀과 소고기가 준비될때까지 냉장실에 보관해주세요!

 

 

7. 시간이 지나 쌀과 소고기가 준비되었다면 먼저 소고기의 핏물을 버리고 소고기 조각이 물에 잠길정도의 물의양 약200~250ml를 준비해서 7~8분간 끓여서 익혀주세요!

 

※ 소고기를 끓이고난 육수는 버리지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8. 소고기(약20g)가 다 삶아지면 채망을 이용해 건져서 핸드블랜더 통에 불린쌀(물60ml포함), 콜리플라워(약20g)과 함께 셋팅해준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9. 약10초의 시간 강약강약으로 조절해서 3~4번 갈다가 나머지 시간을 강으로 쭉 마무리해서 살짝 덩어리지게 갈아주세요!

 

※ 입자의 크기는 아기가 먹는것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혹시 잘 안갈아진다면 준비해둔 소고기 육수를 몇숟가락 넣어서 갈아주세요!

 

 

10. 갈은 이유식재료들을 모습입니다. 아기가 아직 큰덩어리는 힘들어해서 조금은 작은 덩어리로 갈아서 준비하였네요!

 

 

11. 갈은 이유식 재료를 위에서 준비한 소고기육수에 모두 넣어주세요! 통에 남아있는 재료까지 스파츌라나 숟가락으로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세요!

 

 

12. 모든 준비가 되었다면 이유식이 엉기지 않도록 7~8분간 계속 저어가며  농도가 걸죽해질때까지 푹 끓여주세요!

 

 

13. 시간이 지나 걸죽하게 완성된 소고기콜리플라워죽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14. 두끼식사분이라 이유식 용기 2개를 준비해서 가능한 동일한 양으로 잘 나눠서 담아주세요!

 

 

15. 준비된 이유식의 양은 각각 약70ml 정도로 준비되었네요!

 

 

16. 마무리로 셋팅된 소고기콜리플라워죽 이유식의 모습을 깔끔하게 담아보았네요!

 

 

17. 마지막으로 아기가 먹은 이유식의 농도를 짧은영상으로 기록해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지난번 소고기배추죽부터 하얀색감의 이유식으로 넘어오면서 아기가 먹는양이 50ml로 나름 늘어나게 되었네요! 이번 소고기콜리플라워도 50ml정도 먹어주었네요! 이제 슬슬 이유식에 적응을 하는건지 초록색 야채가 없어서인지는 조금더 지켜봐야할 문제인거 같네요! 그래도 요 몇일처럼만 계속 먹어준다면 너무 좋을꺼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