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이유식1

중기이유식 소고기두부죽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6월 7일 중기이유식 세번째 시간이 돌아왔네요! 이번에 만든 이유식은 소고기두부죽! 연한두부를 이용해서 부드러운 이유식을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소고기와 두부의 조화라 큰 거부감은 없을꺼란 예상으로 만들었네요! 지금부터 소고기두부죽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소고기두부죽 레시피 (두끼식사분)

1. 쌀 두숟가락 / 2. 소고기(안심살) 약20g / 3. 두부(연두부) 약25~30g / 4. 물(생수) 약300~350ml

 

★ 쌀의양은 세숟가락까지 가능하세요! 아기의 먹는양에따라 조절해주세요!


※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조금 더 조금 덜 소량의 차이로 준비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이유식 만들기 제일먼저 할일은 쌀두숟가락을 세척후 물(생수)60ml를 넣어 불려주시고 냉동한 소고기 약20g에 물에 넣어 해동 및 핏물제거를 해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 (1시간 권장!)

 

 

2. 두부는 별도 손질없이 구입한 두부를 눈대중으로 적당한 그람수를 나줘주세요! 저의 경우는 300g짜리 연한 두부를 구입해서 10등분으로 나눠 대략 개당 25~30g 기준으로 나눠서 사용할 두부 조각을 숟가락으로 떠서 이유식 용기에 담아주었네요!

 

※ 이과정이 번거로우신 경우 숟가락으로 크게 한숟가락 떠서 갈을때 같이 넣어주세요!

 


3. 쌀과 소고기가 준비되는동안 두부 약25~30g도 이유식 용기에 담아 냉장실에 같이 보관해주었네요!

 

 

4. 쌀과 소고기가 세팅이 완료되면 먼저 소고기의 핏물을 버리고 냄비에 고기가 잠길정도의 물의양(약200~250ml)를 넣고 7~8분간 끓여서 삶아주세요!

 

※ 소고기를 삶은 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5. 소고기가 다 삶아지면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통에 소고기, 두부, 불린쌀(물60ml포함)을 담아 셋팅!

 

 

6. 중기들어서 가장 어려운 적당한 알갱이로 갈아주기! 개인적으로는 전체 시간은 약10초대로 시작은 강약으로 바꿔가며 2~3번정도 갈아준뒤 나머지 시간은 강으로 쭉 갈아줍니다.

 

※ 재료들이 잘 안갈아 지실경우 위에서 준비해준 소고기 육수를 몇숟가락 넣어서 같이 갈아주세요!

 

 

7. 갈은 이유식 재료의 모습! 이번에도 어느정도 알갱이가 있게 나쁘지 않게 갈아진거같네요!

 

 

8. 갈아진 이유식 재료들을 위에서 준비한 소고기육수에 모두 부어주세요! 핸드블랜더통에 남아있는 재료까지 스파츌라를 이용해서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세요!

 

 

9. 팔운동 시간이라도 하죠! 강에서 중으로 불을 줄여가면서 이유식이 엉기지 않도록 계속 저어가며 7~8분을 끓여주세요!

 

 

10. 시간이 지나고 걸죽하게 완성된 소고기두부죽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11. 완성된 소고기두부죽은 두끼식사분으로 이유식용기 2개를 준비해서 가능한 동일한 양으로 나눠서 담아주세요!

 

 

12. 살짝 차이는 있지만 준비한 이유식 두끼의 양은 각각 약60ml정도 준비가 되었네요!

 

 

13. 마무리로 완성된 소고기두부죽을 깔끔하게 위에서 한컷 담아보았네요!

 

 

14. 이유식의 마무리는 언제나 아기가 먹은 이유식의 농도를 영상으로 남겨보네요! 참고해주세요!

 

※ 처음으로 먹여본 소고기두부죽은 일단 시작은 잘 먹기 시작하였지만! 일정량이 지나면서 아가의 짜증이 슬슬 시작되서 결국 30ml정도에서 마무리를 하게 되었네요! 분명 달달한 과일간식을 잘먹는걸 봐서는 이유식이 맛이 없는건지? 아니면 단맛을 찾는건지? 모유를 좀 더 줄여봐야하는지? 요즘은 이유식을 어떻게하면 조금이라도 맛있게 많이 먹일까 고민중이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