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바나나메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6월 1일 중기이유식 시작에 이어서 간식도 중기에 맞는걸로 준비하였는데요! 그 첫번째 중기간식은 바나나메시! 첫메뉴라 쉽게 만들수 있는걸로 선택하였네요! 중기는 대부분 메시아니면 즙으로 바꿔서 진행될 예정이에요! 지금부터 바나나메시 만드는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바나나메시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분량)
1. 바나나 작은사이즈 1개 / 2. 튼튼한 그릇 / 3. 이유식용기 / 4. 숟가락, 포크등 으깰수있는 도구


※ 바나나의 양은 아기가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바나나도 유기농이 있어서 구입하였구요 제일 먼저 바나나 한개를 준비해서 조금은 단단한 식감이 있는 바나나의 좌우 끝을 잘라서 제거해주세요!

 

 

2. 바나나 좌우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긴 뒤에 으깨기 좋도록 5~6등분으로 나눠주세요!

 

 

3. 자른 바나나를 으깨기위해 그릇에 담아주세요!

 

 

4. 개인적으로는 먼저 숟가락을 이용해 대략적으로 눌러서 1차적으로 으깨주었네요!

 

※ 포크로 바로 사용하셔도 되고 위생장갑 이용하셔서 으깨주셔도 상관 없으세요!

 

 

5. 숟가락으로 대충 으깬 다음 포크를 이용해서 잘게 으깨주기 시작하면서 물렁물렁하게 변해가네요!

 

 

6. 아기가 먹기 좋은 식감이 되었다 생각되면 한입 테스트해서 바나나 덩어리 크기 체크하고 크다 생각되면 좀 더 으깨주시고 적당하다 싶으시면 마무리해주세요!

 

 

7. 완성된 바나나 메시를 이유식 용기에 담아 주세요!

 

 

8. 바나나 한개로 만든 메시의 양은 75~80ml정도 준비되었네요!

 

 

9. 이유식용기에 담은 완성된 바나나메시를 깔끔하게 한컷 담아보았네요!

 

 

10. 중기간식도 빠짐없이 아기가 먹은 바나나메시의 농도를 영상으로 기로해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아기에게 처음 먹어본 바나나메시는 처음 맛보는거라 처음에는 부르르 떨어주더니 단맛이 느껴지는지 점점 관심을 보이면서 왠일로 입도 쩍 벌려서 받아먹네요! 그래도 먹은양을 합치면 25~30ml로 이유식이랑 비슷하게 간식타임도 마무리 되었네요! 역시 바나나는 아가들이 좋아하는 간식이라는건 확인되었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