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기이유식레시피/초기간식

초기이유식 간식 자두퓨레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5월 24일 퓨레 시리즈로는 4번째 초기2이유식 과일간식으로는 마지막인 자두퓨레를 만들어 보았네요! 5월말이면 자두가 나올꺼라 생각이 되어 식단표에 넣었지만! 마트에 가보니 빨갛게 익은 자두는 없고 발그스름한 정도의 막나온 자두가 있어서 구입하였네요! 자두퓨레 계획은 7~8월로 잡아주는게 좋을꺼같네요! 지금부터 자두퓨레 만드는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자두퓨레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분량)
1. 자두 2개 / 2. 핸드블랜더 (대체 : 강판, 믹서) / 3. 물(생수) 자두를 삶을 정도의 양


※ 자두의 양은 아기의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자두를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세척후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2. 자두의 씨부분을 버리고 살부분만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3. 저울을 이용해 무게를 달아 보았는데요 자두의 무게만 85g정도 나왔네요!

 

 

4. 냄비에 물(생수)를 준비하고 끓기 시작하면 자두를 모두 넣어서 삶아주세요! 삶은시간 2~3분 자두는 삶으면  물러지네요!

 

 

5. 물렁해진 자두를 채망으로 건져서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 통에 셋팅해준 모습입니다!

 

 

6. 삶은 자두가 물러서 핸드블랜더 약으로 5~8초만 갈아주셔도 충분하네요!

 

 

7. 주스정도는 아닌 살짝 걸죽한 정도로 아기가 먹게 잘 갈려진 완성된 자두퓨레!

 

 

8. 완성된 자두퓨레를 이유식 용기에 부어 주었네요!

 

 

9. 자두 2개로 만든 자듀퓨레의 양은 60ml 살짝 넘게 준비되었네요! 얼만큼 먹을지는 몰라도 항상 넉넉한게 좋은거 같네요!

 

 

10. 완성된 자두퓨레를 깔끔하게 위에서 한컷 담아 보았네요!

 

 

11. 마지막으로 언제나 마무리는 아기가 먹은 자두퓨레의 농도를 영상으로 남겨보네요! 참고해주세요!

 

※ 이번 자두퓨레는 아주 달달한 자두는 아니고 신맛도 섞여있어서 맛만 보여주자라는 생각으로 만들었는데요!역시나 신맛때문인지 아주 어렵게 5ml정도 먹고 스톱! 제가 자두철을 잘못알고 실수한거 같네요! 달달한 자두가 나오면 다시 만들어줘야겠네요!

 

※ 자두퓨레 계획하신분들은 정말 달달한 자두로 구입해서 사용하세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