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기이유식레시피/초기간식

초기이유식 간식 단호박퓨레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5월20일 사과, 배퓨레에이은 세번째 아기간식 만들기! 이번에는 단호박퓨레를 만들어 보았네요! 단호박이라 과일보다 입자를 곱게 갈아주는데 신경을 많이 써주었네요! 지금부터 단호박퓨레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단호박퓨레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분량)
1. 단호박 70~90g / 2. 핸드블랜더 (강판, 믹서대체가능) / 3. 물(생수) 단호박 삶는 양


※ 단호박의 양은 아기가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제일 먼저 단호박 손질. 저는 반통짜리로 구입 먼저 가운데 씨들을 모두 제거해 주세요!

 

 

2. 제거된 단호박을 눈대중으로 100g 정도의 크기로 자른뒤 저울로 달아서 양을 조절해주세요!

 

※ 개인적으로는 자른 단호박조각은 75g정도가 나와서 껍질 제거 고려하며 얼추 70g 될꺼같아 그대로 사용해 주었네요!

 

 

3. 단호박을 양에 맞춰서 준비되었다면 끓는물에 푹 삶아주세요 삶는시간 10~15!

 

 

4. 삶는시간이 지나고 호박을 꺼내어 젓가락을 이용해 단호박이 익은 정도를 체크해주었습니다!

 

 

5. 다음으로 잘익은 단호박 조각의 껍질을 칼이나 숟가락을 이용해서 모두 제거해주세요! 삶으니 쉽게 제거가 가능하네요!

 

 

6. 껍질이 제거된 삶은 단호박을 갈아주기위해 조각으로 잘라서 핸드블랜더에 셋팅!

 

※ 강판을 사용하시는 경우 삶은 단호박을 적당한 도로 식혀주신뒤에 갈아주시면 되세요!

 

 

7. 핸드블랜더로 삶은 단호박을 약10~15초 정도 갈아주세요!

 

 

8. 갈아서 완성된 단호박퓨레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9. 핸드블랜더 통에 있는 완성된 단호박퓨레를 이유식용기에 담아주세요!

 

★ 알아두실점! 단호박의 양이 적고 물추가가 없기때문에 핸드블랜더로 완벽하게 갈수가 없었네요! 덩어리진 부분은 숟가락으로 으깨서 곱게 만들어 주세요!

 

 

10. 이날 준비한 단호박퓨레의 양은 대략 40~50g정도 되었습니다. 단호박퓨레는 처음이라 이정도양으로도 충분하네요!

 

 

11. 완성된 단호박퓨레를 셋팅하고 깔끔하게 한컷 담아보았네요!

 

 

12. 항상 마무리는 아기가 먹은 간식의 농도를 짧은영상으로 남겨보네요! 참고해주세요!

 

※ 아기에게 처음 먹인 단호박퓨레 간식의 결과는 사과와 배퓨레보단 성과는 더 좋으네요! 이유식에서 이미 맛을 봐서 그런지 단호박 자체로만 만드니 단맛이 더 강해서 그런지 다른 간식에 비해 조금 더 잘 먹어주었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