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기이유식레시피/초기이유식2

초기이유식 2단계 소고기양배추애호박미음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5월 11일 새로운 이유식을 만들 시간이 돌아왔네요! 이번에 만들어본 이유식은 혼합야채로는 2번째 소고기양배추애호박미음! 양배추는 위에 좋다고 해서 초반에  6일 먹이는거로 잡았네요! 자 그럼 지금부터 소고기 양배추 애호박 미음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볼께요!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소고기양배추애호박미음 레시피 (한끼식사분)
1. 쌀 한숟가락 / 2. 소고기(안심살) 약5g / 3. 양배추 약10g / 4. 애호박 약 10g / 5. 물(생수) 약300~400ml


※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리니 조금 더 조금 덜 소량의 차이로 준비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이유식 만들기전 제일 먼저 쌀한숟가락을 세척후 물(생수) 50ml와 함께 불려주시고 냉동해둔 소고기 약5g 조각을 물에 넣어 해동 및 핏물제거를 해주세요! 소요시간 : 30분~1시간 (1시간 권장!)

 

 

2. 쌀과 소고기가 준비되는 동안 바로 야채 손질에 들어가 주세요! 저울을 이용 애호박은 중간부분으로 껍질을 벗겨 약10g 양배추도 약10g으로 맞춰서 준비해 주었네요!

 

▶ 애호박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 양배추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3. 흐르는 물에 세척후 1분정도 생수에 담궈두었네요! 이 과정은 생략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4. 준비된 양배추와 애호박을 끓는물에 약30초~1분 정도 살짝 데쳐주세요!

 

 

5. 쌀과 소고기가 준비되는 동안 데친 야채를 건져서 이유식용기에 담아 냉장실에 같이 보관해 주세요!

 

 

6. 쌀과 소고기가 준비가 다 되었다면 제일 먼저 해동과 핏물이 제거된 소고기를 건져서 고기가 살짝 잠길정도의 물(생수)을 부어 7~8분 삶아주세요! 물의 양은 대략 200~250ml 입니다.

 

※ 소고기를 삶고난 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7. 소고기가 다 삶아지면 준비해둔 양배추, 단호박, 불린쌀(물50ml포함), 삶은소고기를 핸드블랜더 통에 모두 넣고 갈아줄 셋팅완료!

 

 

8. 핸드블랜더로 대략 15~20초정도 갈아주면 재료들이 아주 곱게 갈리네요!

 

 

9. 아주 잘 갈려진 이유식 재료들의 모습입니다. 야채가 2가지씩 들어가면서 농도가 살짝 걸쭉해진 느낌이네요!

 

 

10. 잘 갈려진 소고기양배추애호박 미음 재료들을 소고기를 삶고난 육수에 모두 부어주세요! 통에 재료가 남아있다면 살짝 물을 부어주거나싹싹 스파츌라 또는 숟가락을 이용해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세요!

 

 

11. 이제 이유식이 엉기지 않도록 불의 세기는 강에서 약으로 조절하면서 7~8분동안 계속해서 스파츌라를 이용해서 계속해서 저어주세요! 여기서 농도에 따라 물을 추가하면서 원하시는 농도를 만들어주세요!

 

 

12. 완성된 소고기양배추애호박미음의 입니다. 농도가 평소보다 살짝 묽게된 느낌이지만 아기가 먹기에는 문제는 없어서 패스!

 

 

13. 초기2부터는 채망없이 이유식 용기로 바로 부어주었습니다. 채망 이용하기 전보다는 확실히 알갱이들이 살짝씩 보이네요!

 

 

14. 오늘도 넉넉히 60ml를 넘겨서 이유식을 준비해 보았네요!

 

 

15. 완성된 소고기양배추애호박미음의 모습을 예쁘게 대표이미지로 한장 남겨보네요!

 

 

16. 마지막은 항상 아기가 먹은 이유식의 농도를 짧은영상으로 담아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5월 부터 그리고 혼합야채가 시작되면서 아기도 먹는 양이 살짝 늘어서 평균 40~50ml 정도를 먹어주고 있네요! 아기 양도 늘고 거부감 없이 잘 먹어주니 저도 만드는 보람을 슬슬 느끼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