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 부드러운 반찬에 이어서 이번에는 아기에게 처음 먹여보는 반찬다운 반찬으로 오뎅과 브로콜리를 같이해서 볶음반찬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뎅만 먹이기에는 조금 영양가가 없을꺼 같아 양파와 브로콜리 꽃부분을 같이해서 별도 양념없이 오뎅자체의 간과 맛으로 담백하게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부터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을 봐주세요!
※ 완료기 브로콜리오뎅볶음 레시피!
1. 오뎅 2장(약60g) / 2. 브로콜리 꽃부분 약20g / 3. 양파 1/4개 / 4. 식용유
※ 저희 부부도 같이 반찬으로 먹기때문에 조금 넉넉하게 만들었네요!
※ 재료의 양과 비율은 아기의 입맛에 맞게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1. 제일먼저 웍 또는 냄비에 물을 준비해서 끓기 시작하면 오뎅과 브로콜리(줄기는 제거해서 꽃부분만 꺠끗하게 세척해서 미리 준비해주세요!)를 넣어서 4~5분정도 삶아주세요!
2. 시간이 지나고 삶아진 오뎅과 브로콜리는 채망으로 건져서 그릇에 담아 잠시 식혀주세요!
3. 만질수 있을정도로 식은 상태에서 재료손질 시작! 오뎅, 브로콜리, 양파 3가지 모두 아기가 먹기좋은 크기로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4. 모든 재료가 준비되면 후라이팬에 식용유(저는 포도씨유사용!)를 소량으로 넣어주세요!
5.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제일먼저 양파를 넣어서 노릇하게 변할떄까지 볶아주세요!
6. 양파의 어느정도 익어서 살짝 노릇하게 변하면 이어서 오뎅을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7. 오뎅과 양파가 잘 섞어진 상태에서 마지막 재료인 브로콜리를 넣어서 오뎅, 양파와 같이 볶아주세요!
8. 이미 삶아서 익힌 재료라 약1~2분정도만 추가로 볶아주시면 반찬이 완성됩니다!
9. 마지막으로 완성된 볶음을 반찬그릇에 옮겨서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 처음먹여본 오뎅볶음은 오뎅자체에 간과 맛이 있기 때문에 양파의 달착지근함과 향이 베어서 맛있는 아기반찬이 완성되었네요! 간을 뺸다고 물에 삶아주었지만 어느정도의 간간함이 있어서 아기의 입맛에도 맞는지 맛있게 먹어주었네요! 단 건강을 생각해서 추가한 브로콜리는 몇입 먹어니 나중에는 오뎅만 쏙쏙 골라먹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