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료기&유아식

완료기 반찬 치즈계란스크럼블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완료기 두번째로 시도해본 반찬은 치즈계란스크럼블! 평소 아기가 치즈를 참좋아해서 계란과 함께 스크럼블을 해서 만들어 주면 잘 먹을꺼같아 간단하게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계란의 간을 치즈로 더했다고 보셔도 되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을 봐주세요!


 

※ 완료기 치즈계란스크럼블 레시피!

1. 계란 2개 / 2. 아기치즈 1장 / 3. 식용유


※ 저희 부부도 같이 반찬으로 먹기때문에 조금 넉넉하게 만들었네요!

※ 치즈와 계란의 양은 아기가 먹는양과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1. 국 그릇을 준비해서 계란 2개를 깬다음 아기치즈 1장을 손으로 작게 잘라서 넣어주세요!

 

 

2. 숟가락 또는 젖가락등의 도구를 이용해 계란과 치즈를 섞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주세요!

 

 

3.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소량으로 넣어서 돌려준다음 팬을 가열해주세요!

 

 

4. 열이 어느정도 올라간 상태에서 중불로 유지하고 준비한 치즈가 섞인 계란물을 부어주세요!

 

 

5. 스파츌라 또는 뒤집게를 이용해 골고루 저어가면서 몽글몽글한 덩어리로 만들면서 익혀주시면서 어느정도 익었을때는 쿡쿡 눌러서 아기가 먹기좋은 사이즈로 잘라가며 완성시켜주세요!

 

 

6. 치즈가 녹아서 계란과 섞이면서 작은덩어리로 완성시킨 치즈계란 스크럼블의 모습입니다!

 

 

7. 마무리로 완성된 요리를 반찬용기에 옯겨서 깔끔하게 담아 보았습니다!

 

※ 치즈와 계란의 조합이라 부드러운 식감으로 살짝 진밥과 함꼐 주었더니 잘 먹어주었네요! 그러나 밥과 함께는 몇입먹고 그다음부터는 반찬만 쏙쏙빼서 먹네요! 역시 맛있는건 금방 알아차리는거같네요! 다음번에는 주먹밥 형태로 만들어 줘봐야겠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