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이유식 2단계에 새롭게 추가된 재료 적채 손질 및 냉동보관셋팅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적채는 보라색 양배추로 비타민U의 함유료 위와 소화기관에 좋고 보라색 채소들은 눈건강에도 좋은 재료로 아기에세는 소화기관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줄거같아 선택하게된 재료입니다! 지금부터 재료손질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후기이유식은 3끼를 한번에 만들고! 3끼를 만들때 사용되는 적채 양은 알알이쏙(45g) 한칸입니다!
※ 필요하신 양을 계산해서 필요한 만큼의 칸을 채워서 냉동보관후 사용해주세요!
1. 적채를 1/4통으로 구입해서 재료손질을 위해 물에 한번 헹궈서 도마에 셋팅해 주었네요!
2. 식감이 단단한 적채의 심부분은 잘라서 제거해주세요!
3. 필요한 적채의 양은 약90~120g 알알이쏙45g 3칸! 저울을 이용해서 안쪽부분의 이파리로 약110g으로 준비해 주었네요!
4. 준비된 적채를 흐르는물에 꺠끗하게 세척하면서 갈기좋은 사이즈로 손으로 잘라가면 준비해주세요!
5. 냄비에 물을 준비하고 끓기 시작하면 세척한 적채를 넣고 30초~1분정도 데쳐주세요!
※ 데치실때 물이 파란색으로 변하니 놀라지마세요!
6. 데친 적채를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에 셋팅!
7. 블랜더 세기는 강으로 약5~10초 정도 갈아주시면 이미지와 같이 작은 덩어리로 갈아지게 됩니다!
8. 갈은 적채를 알알이쏙45g 6구 케이스에 필요한 칸수만큼 채워서 냉동해 주시면 재료준비가 완료!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