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유식레시피/후기이유식1

후기이유식 양배추당근양파대구살진밥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후기이유식 두번째 메뉴는 양배추,당근,양파,대구살진밥! 대구살은 처음해보는거라 생선가시도 걱정이되고 맛은 어떨지도 걱정하면서 만들어본 이유식이네요! 육수는 야채육수를 사용하였네요! 지금부터 양배추당근양파대구살진밥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8월 1일 3끼준비 1끼식사 2끼 냉동!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1. 밥솥이유식 만들기 제일먼저 할일은 쌀 5숟가락을 세척후 물을 넣어 약30분~1시간 불려주세요! (1시간 권장!) ※ 불리는데 사용한 물은 버려주세요!

 

 

▶ 2. 양배추,당근,양파,대구살진밥 이유식레시피 (3끼식사분)
1. 불린쌀 다섯숟가락  / 2. 야채육수 약300ml (150g큐브 두칸) / 3. 양배추 약30g (45g큐브 한칸) / 4. 당근 약30g (45g큐브 한칸) / 5. 양파 약30g (45g큐브 한칸) / 6. 대구살 약30g (45g큐브 한칸)


▼ 해당 육수 및 재료 손질과 보관에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 야채육수 만들기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대구살 손질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양배추 손질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당근 손질 및  보관 자세히 보기!

▶ 양파 손질 및 보관 자세히 보기!

 

 

3. 모든재료가 셋팅 되었으면 이유식 밥솥 죽모드로 취사를 눌러주세요! 조리시간은 1시간!

 

 

4. 취사시간 30분정도 지났을때 뚜껑을 열고 스파츌라 또는 숟가락으로 재료들을 한번 섞어주신뒤 뚜껑을 다시 닫고 나머지 30분을 조리해주세요!

 

 

5. 나머지 30분이 지나고 완성된 양배추,당근,양파,대구살진밥를 스파츌라로 한번 더 섞어준뒤에 담아 보았네요!

 

 

6. 성된 이유식의 양은 3끼식사분으로 이유식용기 3개를 준비해서 유식용기 가득담아서 각각 약120ml로 준비해 보았네요! (2끼 냉동용은 알알이쏙 150g으로 다시 옮겨서 냉동해주세요!)

 

 

7. 마지막으로 아기가 먹은 이유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영상으로 남겨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처음으로 만들어본 양배추,당근,양파,대구살진밥은 일단 맛은 제가 먹어도 맛있게 완성이 되었네요! 문제는 대구살은 처음이라 먹이면서 가시가 있나 살펴보면서 먹였는데요! 생선가시가 아주 가끔 눈에 보여서 제거해 주었습니다! 물론 뾰족하거나 딱딱하거나 이런건 아니구요! 아주 여린가시라 먹어도 문제는 없을꺼같지만 아기라 혹시나 목에 걸릴까봐 걱정스럽긴하네요! 다음번엔 조금 더 신경써서 가시를 제거해서 요리해 주어야겠네요!

 

확실히 육수를 쓰고 짭짤한 대구살이 들어가서 맛은 어른이 먹어도 맛있는데 간을 하지 않아도 짭짤한 맛이 들어 밥 먹을때 보리차와 계속 함께 먹이게 되고 그 덕인지 아가도 물도 잘 먹어주었네요! 맛은 달착지근한 재료가 많아서 아기 입맛에 맞는지 초반에는 잘 받아먹다가 중간부터 슬슬 거부와 짜증이 시작! 잠시 쉬었다 먹이고 놀아주면서 먹이고하면서 거의70ml 정도 먹였네요! 후기이유식 첫날 이제는 하루 3번이라 잘 먹어줘야 할텐데 라는 걱정으로 시도해본 하루였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