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료기&유아식

18개월 아기반찬 및 유아식단 5가지 정리!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아기 유아식 만들면서 시간날때 마나 식판모습으로 한장씩 담아서 5개정도 모이면 포스팅으로 정리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개수가 되서 3번째 유아식단을 정리를 하게 되었네요! 유아식으로 반찬 고민하시는 육아맘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래보네요!


유아식단


첫번째로 쌀밥에서 잡곡을 8:2정도 섞어서 잡곡밥으로 바꿔보았구요! 시금치 된장국과 반찬으로는 두부전과 들깨가루를 이용한 애호박볶음에 아기도 먹을수 있는 어린멸치볶음을 준비해 보았네요!



두번째로는 잡곡밥에 애호박 두부 버섯을 이용한 맑은국에 반찬으로는 불고기, 감자조림, 시금치된장무침으로 준비해 보았네요! 시금치된장의 경우 아주 소량으로만 무쳐서 간을 최대한 심심하게 만들었네요!



세번째로는 잡곡밥과 시금치된장국에 처음으로 김치를 빨아서 시도해본 돼지고기김치볶음에 토마토계란볶음 그리고 디저트로 수박을 조금 준비해 보았네요! 빨은김치가 들어간 돼지고기볶음은 생각보다 아기가 너무 잘먹어서 의외의 인기반찬이 되었네요!



네번째로는 잡곡밥과 소고기새우계란무국에 반찬으로 간장으로 살짝 간을한 감자당근닭가슴살볶음과 가지구이에 아기치즈를 준비해 보았네요! 



마지막 다섯번째는 전에 빨은김치로 만든 돼지고기볶음이 성공적이어서 김치만 빨아서 들기름에 볶아서 준비해 보았구요! 잡곡밥에 두부된장국에 반찬은 추가로 애호박새우볶음을 준비해 보았네요! 그리고 디저트로는 사과맛 요구르트를 준비했네요!


이번 식단에서는 가장큰 변화는 잡곡밥과 빨은 김치를 이용한 반찬으로 첫 김치를 먹여보게 되었네요! 거부감없이 두가지 모두 맛있게 먹어주어서 먹거리도 점점 더 성장한 아이의 모습을 볼수 있었네요! 이래저래 고마운건 지금까지 가리는거 없이 골고루 만들어 주는데로 잘 먹어줘서 그저 감사할 따름이네요! 식단 또 모이는데로 계속 정리 이어갈께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유아식단 이전글

2017/04/17 - [완료기&유아식] - 18개월 아기반찬 및 유아식단 정리요!

2017/04/01 - [완료기&유아식] - 17개월 아기 유아식단 몇가지 정리해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