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 ~ 24일 후기이유식 4주차 새롭게 추가된 근대! 중기때 녹색채소중 가장 잘 먹었던 재료로 후기에도 추가해보게 되었는데요! 근대 자체에 달착지근함이 있어서 이유식 재료로 사용하기 괜찮은 재료라 생각되어지네요! 지금부터 근대 손질 및 보관셋팅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 후기이유식은 3끼를 한번에 만들고! 3끼를 만들때 사용되는 근대 양은 알알이쏙(45g) 한칸입니다!
※ 필요하신 양을 계산해서 필요한 만큼의 칸을 채워서 냉동보관후 사용해주세요!
1. 친환경으로 근대 300g 한봉지 구입해서 손질을 위해 도마위에 셋팅해 보았습니다!
2. 4주차에 6일동안 필요한 근대는 총60~80g 알알이쏙45g 두칸에 해당되는 양인데요! 일단 대략적인 감으로 12~13장 정도를 꺼내서 줄기를 제거하고 이파리 부분만 준비해주세요!
3. 저울을 이용해 잘라놓은 이파리의 그람수를 측정해 주었습니다 약68g 정도로 범위에 속해서 그대로 진행하였네요! (부족한 경우 근대이파리 추가해서 조절해주세요!)
4. 원하는 그람수로 준비된 근대이파리는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5. 냄비에 물을 준비해서 끓기 시작하면 세척한 근대이파리를 모두 넣어서 30초~1분정도 데쳐주세요!
6. 데친 근대이파리를 채망으로 건져서 갈기위해 핸드블랜더에 셋팅!
7. 핸드블랜더 세기는 강으로 5~10초 정도 갈아주시면 이미지와 같이 덩어리감 있게 갈아집니다!
※ 잘 안갈아지는 경우 물(생수)를 살짝 넣어서 같이 갈아주세요!
8. 마지막으로 갈은 근대 이파리를 알알이쏙45g 6구 케이스에 필요한 칸수만큼 채워주신후 냉동보관해 주시면 재료준비 끝!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