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2단계 옥수수스프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7월 29일 중기이유식2 마지막 간식 메뉴를 만들게 되었네요! 이번에도 옥수수를 열심히 껍질을 제거해서 알맹이만 이용해 모유를 이용해서 옥수수콘스프를 만들어 보았네요! 지난번 모유 또는 분유물 사용을 안해서 이번 스프에는 사용해 봤더니 정말 맛부터가 달라지네요! 지금부터 옥수수스프 간식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옥수수스프(콘스프) 간식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간식)
1. 삶은 옥수수(알맹이만) 약50g / 2. 모유 또는 분유물 약100ml / 3. 믹서, 핸드블랜더중 택일 / 4. 냄비 / 5. 이유식 용기


※ 아기가 먹는양에 따라 옥수수와 모유(분유물)의 양은 1:2 정도로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옥수수스프 만들기에서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옥수수껍질과 알맹이 분리작업! 알맹이만 분리해서 저울을 이용해 약50g으로 준비해주세요! (대략 옥수수 반개정도 사용하면 50g 정도 나오는거 같네요!)

 

▶ 옥수수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2. 옥수수 손질이 끝나고 재료를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통에 옥수수 약50g과 모유(분유물) 약100ml 담아서 셋팅!

 

 

3. 옥수수를 잘게 갈아주기 위해 강으로 10초정도 갈아주었네요!

 

 

4. 잘 갈아진 옥수수스프 재료의 모습을 담아보았네요!

 

 

5. 갈아진 스프재료를 모두 냄비에 부어주세요! 통에 남아있는 재료까지 스파츌라를 이용해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세요!

 

 

6. 불세기는 중으로 약5~6분동안 계속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7. 시간이 지나고 살짝 농도가 있게 완성된 옥수수스프의 모습이에요!

 

 

8. 완성된 옥수수스프를 이유식 용기에 모두 담아 주었네요!

 

 

9. 옥수수스프 간식의 양은 약70ml로 준비되었네요!

 

 

10. 마무리로 완성된 옥수수스프를 깔끔한 이미지로 남겨보았네요!

 

 

11. 마지막으로 아기가 먹은 옥수수스프 간식의 농도를 짧은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확실히 모유를 사용해서 그런지 옥수수스프는 성공적이었네요! 제 모유맛이 달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지요! 밍밍하던 옥수수 맛이 모유랑 만나서 달착지근한 맛을 내주니 너무 신기했네요! 제가 단거를 너무 좋아하고 잘 먹어서 내 모유도 단맛이 나나했네요! 옥수수의 고소함과 모유의 살짝 단맛이 있어서 아기가 잘 먹어주었네요! 다음부터는 스프만들때는 꼭 모유나 분유물을 이용해서 만들어야겠네요! 옥수수스프까지 중기이유식간식도 잘 끝나서 나름 뿌듯하네요! 이제 후기는 이유식이 하루에 3번이니 간식은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중에 있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