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이유식2

중기이유식 2단계 무콜리플라워소고기죽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7월 29일 드디어 중기이유식2의 마지막 이유식을 만들게 되었네요! 그 다음에 이어질 후기이유식때문에 요즘 고민은 더 많아졌지만 그래도 두달동안의 중기이유식 과정을 끝냈다는거에 나름 자축해야겠네요! 중기2 마지막 이유식은 바로 무,콜리플라워,소고기죽! 무도 새롭게먹여볼겸 소고기무국 스타일의 이유식이 되지 않을까 생각으로 콜리플라워까지 넣어 영양분을 더해 구성해본 이유식이에요! 지금부터 무콜리플라워소고기죽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무콜리플라워소고기죽 이유식레시피 (두끼식사분)
1. 쌀 두숟가락 / 2. 소고기(안심살) 약20g / 3. 무 약20g / 4. 콜리플라워 약20g / 5. 물(생수) 약250~300ml

 

★ 쌀의양은 세숟가락까지 가능하세요! 아기의 먹는양에따라 조절해주세요!


※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조금 더 조금 덜 소량의 차이로 준비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이유식 만들기 제일 먼저 할 일은 쌀 세척후 물(생수)60ml을 넣어 불려주시고 냉동해둔 소고기 약20g은 꺼내서 물을 부어 해동 및 핏물제거를 진행해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1시간 권장!) / 냉장실 보관!

 

※ 무 손질방법! ▼

 

2. 이어서 재료준비로 먼저 무를 20g정도만 사용할껄 생각해서 대략적인 크기로 잘라주세요!

 

 

3. 자른 무조각의 껍질을 제거해서 흐르는물에 세척해 주세요!

 

 

4. 저울을 이용해 무를 잘라가며 약20g으로 맞춰주세요!

 

 

5. 20g에 맞춰 준비한 무조각을 담아 보았네요!

 

 

6. 다음은 콜리플라워를 꽃부분만 약20g을 저울을 이용해 준비해서 흐르는물에 세척 후 생수에 잠시 담궈둔 모습이에요!

 

▶ 콜리플라워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7. 준비된 콜리플라워는 냄비에 물을 끓여서 1분~1분30초 정도 데쳐주세요!

 

 

8. 준비된 무와 콜리플라워는 이유식 용기에 담아 쌀과 소고기가 준비될때까지 냉장실에 같이 보관해 두었습니다.

 

 

9. 시간이 지나고 쌀과 소고기가 준비되었으면 먼저 소고기의 핏물을 버리고 냄비에 소고기가 잠길정도의 물의양 약200~250ml를 준비해서 무와함께 8~9분 정도 삶아주세요!

 

※ 삶고난 소고기, 무 육수는 버리지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10. 모든 재료준비가 완료되고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통에 불린쌀(물60ml포함), 소고기, 무, 콜리플라워를 셋팅!

 

 

11. 마지막 이유식이라 덩어리를 더 크게 해보기위해 이번에는 강으로 5초만 갈아보았네요!

 

※ 재료가 잘 안갈아 지는 경우 위에서 준비하 육수를 몇숟가락 넣어서 같이 갈아주세요!

 

 

12. 조금 더 큰덩어리로 갈아진 이유식 재료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13. 갈은 재료들을 위에서 준비한 소고기,무 육수에 모두 넣어주세요! 통에 남아있는 재료까지 스파츌라나 숟가락으로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주셔야 농도가 걸죽하게 잘 나옵니다!

 

 

14. 육수에 모든 재료가 들어가고 이유식이 엉기지 않도록 계속 저어가며 8~9분 정도 끓여주세요!

 

 

15. 시간이 지나고 걸죽하게 완성된 무콜리플라워소고기죽의 모습을 담아보았네요!

 

 

16. 완성된 이유식의 양은 두끼식사분으로 이유식 용기 두개를 준비해서 가능한 동일한 양으로 나눠서 담아 주세요!

 

 

18. 나눠서 담은 무콜리플라워소고기죽의 양은 각각 61~62ml 정도로 준비해 보았네요!

 

 

19. 마무리로 완성된 이유식을 깔끔한 이미지로 한컷 담아 보았네요!

 

 

20. 마지막으로 완성된 무콜리플라워소고기죽 이유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무콜리플라워소고기죽은 소고기의 구수함이 강하고 무의 단맛이 미세하게 베인 단백한 맛의 이유식이라 아기가 큰 거부감 없이 먹어주었네요! 요즘은 평균 50ml은 쭉 먹어주고 있네요! 물론 잘 먹는 아기들에 비하면 아직은 적은양이네요! 후기시작 직전이라 덩어리 크기도 조금 크게해서 주었는데 다행히 거부감없이 평소와 다르게 먹었네요! 아무래도 치아가 발달하다보니 씹는걸 조금씩 알아가는거 같네요!

 

7월의 마지막주라 후기식단과 후기이유식을 어떻게 진행할지도 고민중인데요! 후기이유식부터는 정말 만만치가 않네요! 하루에 세끼 다 같은 메뉴를 먹이자니 아기에게 미안하고 초기,중기와는 다르게 조금은 편리한 방법으로 계획을 해봐야겠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