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2단계 감자치즈메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7월 26일 새로운 이유식에 이어 간식도 아홉번째 메뉴인 감자치즈메시를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치즈볼로 아기가 치즈를 좋아한다는걸 알고 이번 간식도 잘 먹을꺼란 기대감을 가지고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감자의 고소함에 치즈의 간간함도 들어가니 보다 맛있는 간식이 되어줄꺼같네요! 지금부터 감자치즈메시 아기간식 만드는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감자치즈메시 간식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간식)
1. 감자 작은사이즈 1개 (약90g) / 2. 치즈 1장 (나트륨 함유55mg) / 3. 냄비 / 4. 튼튼한 그릇 / 5. 포크 및 숟가락등 으깰수 있는 도구 / 6. 이유식 용기


감자치즈메시라 텁텁함에 목메임이 있을수도 있으니 보리차와 함께 주면 더 잘먹네요!

※ 재료의 양은 아기가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1. 감자치즈만들기 제일 먼저 할일은 감자 세척후 껍질을 제거해서 잘 삶아지도록 조각을 나눠서 준비해주세요!

 

 

2. 냄비에 물(생수)를 넣고 끓여서 손질한 감자를 약20분정도 푹 삶아주세요!

 

 

3. 감자가 푹 삶아지면 채망을 이용해서 물기를 털고 으깰 그릇에 담아주세요!

 

 

4. 감자가 식기전에 재빨리 포크를 이용해 대략적으로 으깨 놓은 모습을 담아보았네요!

 

 

5. 서둘러서 치즈한장을 으깬 감자 위에 올려주세요!

 

 

6. 감자에 남아있는 열로 치즈를 녹여가면 포크를 이용해 열심히 섞어주세요!

 

 

7. 치즈와 감자가 섞이면서 치즈가 녹아 감자와 엉기면서 찐득하게 완성이되네요!

 

※ 감자가 식기전에 빠르게 해주시는게 좋으세요! 혹시 조리중에 감자가 식게되는 경우에는 큰 그릇에 뜨거운 물을 담고 으깨던 그릇을 반쯤 잠기게 해서 뜨거운 물의 열을 이용해서 치즈를 다시 녹여가며 섞어주세요!

 

 

8. 완성된 감자치즈메시를 숟가락을 이용해 이유식 용기에 담아 보았네요!

 

 

9. 준비된 감자치즈메시 간식의 양은 약70ml로 넉넉하게 준비해 보았어요!

 

 

10. 마무리로 깔끔하게 위에서 완성된 감자치즈메시를 한컷 남겨 보았네요!

 

 

11. 마지막은 완성된 감자치즈메시의 농도를 영상으로 담아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완성시키고 조금 식은 상태로 촬영해서 많이 진득하네요!

 

★ 보관해 두었다가 아기한테 주실때에는 뜨거운물에 잠시 담궈두었다가 숟가락으로 감자와 치즈를 다시한번 섞어서 부드럽게 해서 주세요!

 

※ 감자치즈메시를 처음 먹은 아기의 반응은 시작은 인상을 팍! 맛을 음미하더니 식감이 나름 잼있고 입맛에 맞는지 입을 쩍! 계속달라는 모습에 열심히 먹이면서 저도 웃음이나네요! 이유식을 간식처럼 먹으면 좋으련만 간식이 더 입맛에 맞는거겠죠~ㅎ 준비한 양을 다 먹지는 않았지만 순조롭게 잘 먹어줘서 고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