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2단계 고구마비타민메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7월 23일 새로운 아기간식을 만들 시간이 돌아왔네요! 이번에는 간식중에 처음으로 초록색 야채가 들어가는건 아마 처음인거 같네요! 초록색 야채를 잘 안먹으려하는 아기를 위한 간식으로 고구마비타민메시!를 만들게 되었네요! 물론 고구마의 비율을 많이해서 달달함으로 비타민까지 먹이겠다는 목표로 정해본 중기2 아이간식 입니다. 지금부터 고구마비타민메시 간식 만드는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고구마비타민메시 간식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간식)
1. 밤고구마 약80g / 2. 비타민(이파리부분만) 약10g / 3. 절구, 믹서, 핸드블랜더중 택일 / 4. 냄비 / 5. 이유식 용기


※ 재료의 양과 비율은 아기의 식성과 먹는양에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제일 처음으로 준비한 비타민 부분의 줄기를 제거하고 이파리부분만 남겨주세요!

 

 

2. 준비된 이파리를 저울을 이용해 약10g을 준비해서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세척후 물기를 제거해 그릇에 담아주었네요!

 

 

3. 비타민 재료준비가 끝나면 바로 밤고구마를 세척해서 껍질을 제거한뒤 저울을 이용해 약80g을 준비해서 잘 익도록 조각으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4. 냄비에 물을 준비해서 준비한 밤고구마를 10~12분 정도 잘 으깨지도록 푹 삶아서 익혀주세요!

 

 

5. 시간이 지나서 고구마가 다 익으면 건져주신 다음 끓는 물에 비타민을 약1분정도 데쳐주세요!

 

※ 새 물에 하셔도 되고 고구마를 삶은 물에 바로 데쳐주셔도 상관 없으세요!

 

 

6. 준비된 삶은 밤고구마와 데친 비타민이파리를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 통에 셋팅한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7. 핸드블랜더를 이용해 약중으로 살짝씩 갈아서 으깨준 뒤에 마지막은 7~8초 정도 강으로 잘게 갈아주었네요!

 

 

8. 갈은후 초록색으로 완성된 고구마비타민메시의 모습을 담아보았네요! 뚜껑을 열자마자 고구마와 비타민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네요! 향으로는 어떤맛일지 감이 오질 않네요!

 

 

9. 완성된 고구마비타민메시를 이유식 용기에 숟가락을 이용해 넉넉히 담아 주었네요!

 

 

10. 준비된 고구마비타민메시의 양은 약70ml로 아기가 먹고 남을 정도로 충분한 양이네요!

 

 

11. 마무리로 완성된 고구마비타민메시 간식을 위에서 깔끔하게 한컷 담아보네요!

 

 

12. 마지막은 아기가 먹은 고구마비타민메시 간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남겨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완성후 너무 초록색이라 먹이기 전부터 실패라고 생각했던 고구마비타민메시는 제가 맛을 봤을때 색상만 초록이지 맛은 달달한 고구마 맛만 나는 맛있는 메시여서 어떻게든 한입 맛을 보게한 결과 아기도 맛있는지 넙죽넙죽 잘 먹어주었네요! 초록색도 잘 먹는걸 보니 그럼 여태까지 생각했던 초록색 야채를 싫어하는 아기라는 생각에 반전이 되는 경우라.... 결국 이유식을 잘먹고 안먹고는 맛과 아기의 컨디션 상태로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네요! 이유식은 할수록 아기가 클수록 점점 알쏭달쏭한 부분이 더 많아지네요~ㅎ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