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이유식2

중기이유식 2단계 감자애호박수박닭고기죽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7월 24일 3일이 지나고 새로운 이유식 만들 시간이 돌아왔네요! 이번에 만든 중기이유식은 바로 감자,애호박,수박,닭고기죽! 재료에서 보이듯이 달착지근함과 고소함으로 아기가 잘먹는 재료들을 한번에 모아서 만들어본 이유식이에요! 지금부터 감자애호박수박닭고기죽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감자,애호박,수박닭고기죽 이유식레시피 (두끼식사분)
1. 쌀 두숟가락 / 2. 닭고기(안심살) 약20g / 3. 감자 약20g / 4. 애호박 약20g / 5. 수박 약20g / 6. 물(생수) 약250~300ml

 

★ 쌀의양은 세숟가락까지 가능하세요! 아기의 먹는양에따라 조절해주세요!


※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조금 더 조금 덜 소량의 차이로 준비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감자,애호박,수박 닭고기죽 만들기 제일 처음할일은 수박의 가장 맛있는 부분을 잘라서 저울을 이용해 약20g을 준비해주세요! (수박씨는 모두 제거해주세요!)

 

 

2. 준비된 수박은 냉장실에 보관해주시고 이어서 쌀 두숟가락 세척후 물(생수)60ml을 넣어서 불려주세요! 냉동한 닭고기 약20g을 꺼내서 물을 부어 해동 및 잡내제거를 진행해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 (1시간 권장!) / 냉장실 보관!

 

 

3. 쌀과 닭고기 준비되기 10분전쯤 감자, 애호박 세척후 둘다 껍질을 제거해서 저울을 이용해 각각 약20g씩 준비해주세요!

 

▶ 감자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 애호박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4. 재료준비가 끝나고 쌀과 닭고기가 준비가 되었다면 먼저 닭고기를 꺼내서 담궈놨던 물을 버리고 감자,애호박과 함께 재료들이 잠길정도의 물의양 약200~250ml를 준비해서 9~10분 동안 삶아주세요!

 

※ 닭고기,감자,애호박을 삶은 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5. 시간이 지나서 재료들이 준비되면 갈아주기 위해 핸드블랜더통에 불린쌀(물60ml포함), 닭고기, 애호박, 감자, 수박을 모두 넣어서 셋팅!

 

 

6. 중기2 핸드블랜더 가는 방법은 강으로 8초동안 갈아주면 끝!

 

※ 잘 안갈아지는 경우 위에서 준비한 육수를 몇숟가락 같이 넣어거 갈아주세요!

 

 

7. 잘 갈아진 이유식 재료의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수박이 들어가서 그런지 살짝 묽게 되었네요!

 

 

8. 갈아진 이유식 재료는 준비해둔 육수에 모두 넣어주세요! 핸드블랜더통에 남아있는 재료까지 스파츌라 또는 숟가락을 이용해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 주세요!

 

 

9. 모든 셋팅이 완료되면 이유식이 엉기지 않도록 계속해서 저어가며 7~8분 동안 끓여주세요!

 

※ 끓이면서 농도가 너무 진해지는 경우 물을 조금씩 추가해서 조절해주세요!

 

 

10. 시간이 지나 완성된 감자애호박수박닭고기죽 이유식의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11. 완성된 감자애호박수박닭고기죽은 두끼식사분으로 이유식 용기 두개를 준비해서 가능한 같은 양으로 나눠서 담아주세요!

 

 

12. 조금 더 되직하게 만들려고 조금 더 끓였더니 졸아서 각각 60ml 조금 못되게 준비되었네요!

 

 

13. 마무리로 완성된 감자애호박수박닭고기죽 이유식의 모습을 깔끔하게 한컷 남겨보았네요!

 

 

14. 마지막은 아기가 먹는 이유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처음먹은 감자애호박수박닭고기죽은 재료에서도 예상했듯이 저희 아기가 좋아하는 재료에 단맛도 있어서 큰 짜증없이 거의다 먹어주었네요! 아기의 식감도 발달해서 이제는 맛있는거 맛없는거는 단번에 아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맛있는것만 주자니 건강이 걱정이고 맛없는걸 주자니 울어서 걱정이고 이 두가지 고민은 아기가 클때까지 버릴수 없는 고민이 아닐까 생각해보네요! 요즘같이 더운날 입맛없는 아가들 닭고기죽에 수박 넣어서 만들어주면 달달해서 아주 맛있게 잘 먹을겁니다. 추천드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