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2단계 복숭아즙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7월 20일 지난번 간식은 과자류여서 구입으로 잠깐 휴식하고 새로운 간식을 만들 시간이 다가왔네요! 이번에 만들 아기간식은 7월 제철과일인 복숭아를 이용해 간단하게 복숭아즙을 만들어보았네요! 가능한 말랑하고 달달한걸로 물어보면서 고르고 골라서 구입해서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부터 복숭아즙 만드는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복숭아즙 간식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간식)
1. 복숭아 약60~70g / 2. 강판, 믹서, 핸드블랜더중 택일 / 3. 이유식 용기


※ 복숭아의 양은 아기의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 주세요!

 

 

1. 제일먼저 복숭아 세척후 1/3을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울 측정결과 약 65g 정도 나오네요!)

 

 

2. 자른 복숭아를 껍질을 제거하고 갈기쉽게 4등분을 잘라서 조각으로 준비해주세요!

 

 

3. 갈아주기위해 복숭아 조각을 핸드블랜더통에 셋팅!

 

 

4. 간식이라 덩어리감 없이 곱게 갈아주었네요!

 

 

5. 복숭아를 갈은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물처럼 갈아지기보다 살짝 농도가 있는 복숭아즙이 되었네요!

 

 

6. 완성된 복숭아즙을 이유식 용기에 담아주세요! 복숭아도 갈변현상으로 금방 색상이 변하네요!

 

 

7. 준비된 복숭아즙 아기간식의 양은 약60ml로 준비완료!

 

 

8. 마무리로 완성된 복숭아즙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9. 마지막으로 아기가 먹은 복숭아즙의 농도를 짧은영상으로 담아보네요! 참고해주세요!

 

※ 복숭아는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도 많다고 해서 살짝 걱정은 했지만 다행히 아무 문제없이 너무 잘 먹어주었습니다. 복숭아가 아직 완벽하게 달달하게 익은건 아니라서 신맛이 살짝 있었지만 그래도 단맛이 더 강해서 아기가 너무 좋아하면서 계속 입을 벌려 달라고 하였네요! 이유식과는 다르게 달달한 간식은 너무 찾아서 평소같으면 단맛이라 제어가 들어갔는데 오늘은 자유롭게 먹을만큼 먹게 해주었네요~ㅎ 조금 지나서 잘 익은 꿀복숭아 나오면 아기가 정말 좋아할꺼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