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2단계 양송이양파감자스프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7월 13일 새로운 이유식에 이어 중기2간식도 다섯번째 메뉴! 이번에 만든 간식으로 처음 만들어본 스프간식! 바로 양송이,양파,감자스프를 만들어 보았네요! 이유식스러운 간식이라 잘 먹을지는 모르겠지만 달달함과 메시종류에서 벗어나 부드러운 식감의 스프로 새로운 간식을 시작해보네요! 지금부터 양송이,양파,감자스프 간식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양송이,양파,감자스프 간식 레시피 (한끼간식)
1. 양송이 약50g / 2. 감자 약50g / 3. 양파 약25g / 4. 물(생수) 200~250ml (야채육수만드는용) [육수에서 100ml만 사용!]


※ 개인적으로는 분유물(모유)대신 야채육수로 스프를 만들어 보았네요!
※ 육수를 대신해서 분유물(모유)을 약100ml 사용하셔도 되세요!
※ 재료의 양은 아기의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1. 양송이,양파,감자스프를 만들기위해 재료를 세척및 손질해서 저울을 이용해 이미지와 같이 양송이 약50g, 감자 약50g, 양파 약25g (2:2:1) 비율로 준비해주세요!

 

▶ 양송이버섯 손질방법 자세히 보기!

 

 

2. 세척 및 손질한 재료들은 잘 익도록 깍뚝썰기로 준비해 주세요!

 

 

3. 냄비에 재료들이 잠길 정도의 물의양 약200~250ml를 준비해서 양송이,양파,감자를 약10~12분정도 푹 삶아주세요!

 

※ 재료들을 끓이고난 야채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스프의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4. 재료들이 삶아지면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통에 양송이,양파,감자와 육수 3~4숟가락 정도 같이 넣어서 셋팅!

 

 

5. 완성된 야채육수는 계량컵또는 일반컵에 약100ml정도 담아주시고 나머지는 농도조절을 위해 사용될수도 있으니 일반그릇에 담아서 대비해주세요!

 

 

6. 위에서 셋팅한 스프 재료들을 핸드블랜더를 이용해 곱게 갈아주세요! 스프간식이라 덩어리 크기와 시간 관계없이 최대한 곱게 갈아주었네요!

 

 

7. 감자가 들어가 살짝 걸죽하게 갈아진 스프재료의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8. 모든 준비가 되면 컵에 준비해둔 야채육수 약100ml를 부어주세요!

 

 

9. 이어서 갈은 스프재료들을 모두 넣어주세요! 이유식과 마찬가지로 통에 남아있는 재료까지 스파츌라 또는 숟가락으로 모두 긁어서 넣어주세요!

 

 

10 .스프는 갈은 쌀이 들어간게 아니라서 중불로 약5분정도 계속해서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11. 완성된 양송이,양파,감자스프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12. 이유식 용기를 준비해서 완성된 양송이양파감자스프를 담아주세요!

 

 

13. 준비한 아기간식의 양은 약62~63ml 정도로 준비해 보았네요!

 

 

14. 마무리와 완성된 스프간식을 깔끔한 이미지로 한컷 남겨보았네요!

 

 

15. 마지막은 항상 아기가 먹은 간식의 농도를 짧은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처음만들어본 양송이양파감자스프는 만들면서 색감에서 일단 걱정은 시작되었네요! 보시다시피 짙은색이라 먹고싶은 비쥬얼은 아니죠! 완성하고 보니 분유물(모유)를 섞으면 색감이 좀 더 연했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분유물(모유)는 다음번에 사용해 보기로하고  그래도 좋은 재료로 육수만들어서 분명 영양가 있는 스프라 생각해서 아가에게 먹이기로 했네요!

 

원래는 레스토랑에 나오는 하얀색 버섯스프를 상상했었는데 그건 생크림이나 우유가 들어가서 색감이 그랬던거 같아요~ㅎ 아직 아가한테는 건강한 재료만 쏙쏙! 그래서인지 아기가 조금 먹고 먹지 않는 일이 발생했네요~ㅠㅠ 약간은 쌉싸름한 버섯맛이 있어서 그랬던거 같아요! 그래도 건강한 간식 원하시는 분들에겐 추천요! 달달함이 없는 간식을 먹을때는 과일즙과 같이 먹이면 그래도 아가가 잘먹어줄꺼 같네요!
 
스프간식은 처음해보는거라 살짝 부족한 점이 있었지만 다음번에 만들면 더 맛있게 만들수 있을꺼같네요! 스프는 마치 초기때 먹은 이유식 스타일의 간식인거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