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2단계 감자달걀노른자메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7월 7일 중기이유식2도 새로운 메뉴를 만들어서 간식도 새로운걸 만들게 되었네요! 중기2부터 달걀을 시작해서 간식에도 달걀노른자를 이용한 감자달걀노른자메시를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달달함이 없어서 걱정은 되지만 고소함으로 먹여보기로하고 만들어보네요! 지금부터 감자달걀노른자메시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감자달걀노른자메시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간식)
1. 감자 약50~60g / 2. 달걀노른자 1개 / 3. 소금 반스푼(달걀삶을때) / 4. 숟가락,포크등 으꺠는 도구 / 5. 튼튼한 그릇 / 6. 냄비 / 7. 이유식용기


※ 아기의 먹는양에따라 재료의 양은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1. 제일 먼저 냄비에 물을 준비하고 달걀과 소금을 1/3스푼 넣고 16~17분 정도 푹 삶아주세요!

 

 

2. 달걀이 삶아지는 동안 감자 껍질제거 및 세척후 저울을 이용해 약50~60g으로 준비해주세요!

 

 

3. 준비된 감자를 잘 삶아지도록 조각으로 자른다음 물(생수)에 담궈서 감자의 전분을 제거해주세요!

 

 

4. 감자 준비되고 시간이 지나서 달걀이 삶아지면 찬물에 담궈서 식혀주세요!

 

 

5. 달걀이 식는동안 냄비에 감자가 잠길정도의 물(생수)를 준비해서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감자를 모두 넣고 약9~10분정도 푹 삶아주세요!

 

 

6. 감자가 푹 익으면 채망을 이용해서 건져서 물기를 털어주세요!

 

 

7. 물기가 제거된 삶은 감자를 으깰그릇에 담아주세요!

 

 

8. 식혀놓은 달걀의 껍질을 제거하고 속에있는 달걀노른자만 빼그릇에 감자와 같이 담아주세요!

 

 

9. 포크, 숟가락을 이용해서 아기가 먹기좋은 식감으로 고루고루 잘 섞으면서 잘게 으깨주세요!

 

 

9. 감자와 노른자가 섞여서 에쁜 노락색을 띈 감자달걀노른자메시가 완성 되었네요!

 

 

10. 완성된 감자달걀노른자메시를 숟가락을 이용해 이유식용기에 정리해서 담아 주었네요!

 

 

11. 준비한 감자달걀노른자메시 간식의 양은 약65ml정도 평소와 비슷한 양으로 준비해 보았네요!

 

 

12. 마무리로 완성된 감자달걀노른자메시를 깔끔한 이미지로한컷 남겨보았네요!

 

 

13. 마지막은 항상 보여드리는 아기가 먹은 간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새롭게 만들어서 먹여본 감자달걀노른자메시는 일단 제가 맛을본 느낌으로 말씀드리면 감자와 달걀노른자의 조화라 텁텁함이 있어 살짝 목메임이 있겠다 싶었네요! 맛도 그냥 상상할수 있는 고소함뿐이라 아기가 좋아하지는 않았네요! 몇입 먹더니 짜증이 시작되었조! 흠~ 아무래도 과일을 하나 섞어야했나 싶기도 하면서 단맛에 대한 고민은 여전히 숙제로 남아 있네요! 이 간식을 만들어 먹이실경우 보리차나 과일즙 같은 목넘김이 좋은 음식과 함께 주면 아기가 더 먹기 편할거 같네요! 참고해주세요! 목메임에 한두번 켁켁했지만 그래도 엄마정성을 알아준건지 억지로라도 몇입 먹어주는걸로 일단은 만족했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