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2단계 단호박사과메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7월 10일 새로운 이유식에 맞춰 새로운 중기2 아기간식으로 단호박사과메시를 만들어보았어요! 중기1에서 단호박사과바나나메시를 했었는데 그때 단호박과 사과만 가지고 만들어도 맛있을꺼같아 중기2에 넣어보았네요! 지금부터 단호박사과메시 조리과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단호박사과메시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간식)
1. 단호박 약50~60g / 2. 사과 약50~60g / 3. 강판, 믹서, 핸드블랜더중 택일! / 4. 이유식 용기 / 5. 냄비 / 6. 채망


※ 단호박, 사과의 양은 아기의 먹는양에따라 1:1 비율로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단호박사과메시 만들기 첫번째 과정은 저울을 이용해 단호박, 사과를 껍질포함이라 각각 약55~65g 로 준비해주세요! 껍질을 제거하면 대략적으로 50~60g이 준비되네요!

 

※ 저울사용이 번거로우실경우 비슷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사과는 껍질을 제거해서 갈기 좋게 깍뚝썰기로 준비해주세요!

 

 

3. 다음은 냄비에 단호박이 잠길정도의 물을 준비해서 약10~15분정도 푹 삷아주세요!

 

 

4. 시간이 지나 푹 삶아진 단호박을 건져서 그릇에 담아 두었네요!

(1) 바로 만드실경우 뜨거우니 도구를 이용해서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2) 시간적 요유가 있으시면 냉장실을 이용해서 식힌다음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5. 저의 경우는 숟가락과 칼을 이용해서 뜨거운 상태에서 껍질을 바로 제거해 주었네요!

 

 

6. 껍질이 제거된 단호박과 사과를 갈기위해 핸드블랜더에 셋팅한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7. 부드러운 메시형태가 나올때까지 약10~15초정도 강약을 조절해가면서 갈아주세요!

 

 

8. 농도있게 잘 갈아서 완성된 단호박사과메시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9. 완성된 단호박사과메시는 숟가락을 이용해 이유식 용기에 담아주세요!

 

 

10. 준비된 단호박사과메시 간식의 양은 약60ml 살짝 넘게 준비해 보았네요!

 

 

11. 완성된 단호박사과메시를 위에서 깔끔하게 한컷 담고 마무리 하였네요! 

 

 

12. 마지막으로 아기가 먹은 단호박사과메시 간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중기1때 먹어봤던 재료들이라 아기도 좋아라하고 맛있게 먹어주었네요! 간식의 달달함에 벌써 익숙해져버린 우리아가는 간식을 입을 쫙쫙벌리면서 야무지게 먹네요! 이유식을 간식처럼 잘 먹어주면좋을텐데 그게 참 뜻대로 않되는거 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