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2단계 바나나두부메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7월 4일 새로운 이유식에 이어서 아기간식도 새로운걸 만들어보았네요! 이번에 만든 아기간식은 이유식 재료로도 사용한 연두부를 이용해 바나나두부메시를 만들어 보았네요! 의외의 조합이라고 생각이 들수도 있겠지만 바나나의 달콤함과 두부의 고소함이 만나 꾀 괜찮은 맛의 아기간식이 만들어졌네요! 지금부터 바나나두부메시 만드는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바나나두부메시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간식)
1. 바나나 중간사이즈 반개 약50~60g / 2. 연두부 50~60g / 3. 숟가락, 포크등 으깰수 있는 도구 / 4. 튼튼한 그릇 / 5. 이유식용기 / 6. 냄비


※ 바나나와 두부의 양은 아기의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1. 제일먼저 두부는 저울을 이용해 용량에 맞춰 약50~60g을 준비해주세요! / 바나나 반개는 껍질을 제거해서 준비해주세요!

 

 

2. 껍질을 제거한 바나나는 으깨기 쉽도록 조각을 나눠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3. 이어서 냄비에 연두부가 잠길정도로 물을 준비해서 연두부를 2~3분(물이 끓기시작후) 데쳐주세요!

 

 

4. 데친 연두부를 채망을 이용해 꺼내서 물기를 털어서 제거해주세요!

 

 

5. 물기가 제거된 데친 연두부는 으깨기 위해 위에서 준비해둔 바나나를 담아둔 그릇에 같이 넣어주세요!

 

 

6. 본격적으로 으깨기 시작! 먼저 숟가락을 이용해 대략적으로 조각을 눌러서 으깨주세요!

 

 

7. 이어서 포크를 이용해서 아기가 먹기에 적당한 식감이 나올때까지 잘게 으깨주세요!

 

※ 숟가락, 포크 번갈아 사용하기 번거로우시면 시작부터 포크를 사용해서 으깨주세요!

 

 

8. 중기2라 살짝 덩어리감 있게 잘게 으깨서 완성된 바나나두부메시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9. 완성된 바나나두부메시를 이유식 용기에 넉넉하게 담아 주었네요!

 

 

10. 준비한 바나나두부메시 아기간식의 양은 약70ml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항상 양은 넉넉하게 남는건 제간식으로!

 

 

11. 마무리로 완성된 바나나두부메시를 깔끔하게 위에서 한컷 담아 보았네요!

 

 

12. 빠지면 아쉬운 아기가 먹은 간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처음먹여본 바나나두부메시 조합은 살짝 특이해 보이지만 바나나와 두부의 조화는 한마디로 바나나맛 두유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저도 맛을 봐봤지만 제입맛에는 달콤하면서 두부의 고소함이 있는게 오히려 바나나만 따로 하는것보다 좀 더 괜찮은 맛이 나오는거 같네요! 전체적인 맛은 바나나맛으로 아기도 거부감 없이 잘 먹어주었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