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단호박바나나사과메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6월 28일 중기이유식 간식도 이번달 마지막 메뉴를 만들게 되었네요! 지난번 간식 단호박감자메시의 연장선으로 이번엔 조금 더 맛있는 단호박바나나사과메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 조합은 아기가 좋아할수 밖에 없어서 걱정없이 만들었네요! 지금부터 단호박바나나사과메시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단호박바나나사과메시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분량)
1. 단호박 약50~60g / 2. 사과 약50~60g / 3. 바나나 약50~60g / 4. 강판, 믹서, 핸드블랜더중 택일 / 5. 단호박 삶을 냄비 / 6. 이유식용기


※ 으깰도구와 그릇도 준비했는데 핸드블랜더가로 잘 갈아져서 사용하지는 않았네요!

※ 재료의 양은 1:1:1 비율로 아기가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단호박, 바나나, 사과를 각각 약50~60g 정도 되보이는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 단호박은 껍질이 손질된 제품으로 구입해서 흐르는물에 세척만 해주었네요!

 

 

2. 먼저 냄비에 물을 준비해서 단호박을 9~10분 동안 푹 삶아주세요!

 

 

3. 단호박이 삶아지는 동안 바나나, 사과는 껍질을 제거해서갈아지도록 조각을 나눠서 잘라서 준비해 두었네요!

 

 

4. 단호박이 다 삶아지면 핸드블랜더통에 바나나, 사과와 함께 갈아줄 셋팅완료!

 

※ 강판,믹서, 핸드블랜더를 이용해서 사과만 갈은후 바나나, 삶은단호박과 함께 숟가락, 포크등을 이용해서 으꺠서 갈아주셔도 상관 없으세요!

 

 

5. 간식의 모든 재료를 핸드블래너도 10~15초 정도 강으로 쭉 갈아주었네요!

 

 

6. 단호박과 바나나로 인해 살짝 걸죽하게 갈아진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7. 잘 갈아진 간식재료들을 이유식 용기에 담아주시면 아기간식 단호박바나나사과메시 완성!

 

 

8. 준비한 아기간식의 양은 약75~80ml정도 준비가 되었네요! 물론 아기가 다먹은 양은 아니에요! 먹을만큼만 먹이고 나머지는 제 간식으로!

 

 

9. 마무리로 완성된 단호박바나나사과메시를 깔끔한 이미지로 남겨보네요!

 

 

10. 마지막은 중요한 아기가 먹은 간식의 농도를 짧은영상으로 담아보네요! 참고해주세요!

 

※ 처음으로 먹여본 단호박바나나메시는 호박죽스러운 느낌에 저도 맛을 봤지만 사과와 바나나를 넣고 만든 호박죽 느낌이었는데요! 역시나 아기도 달달함을 싫어할리는 없죠! 입벌리고 야무지게 맛있게 먹어주었네요! 단맛이라 이번에도 먹일만큼만 먹고 제가 조절하였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